[재무관리] 주식시장의 특징과 상장 요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The World Is Flat.
2. 기업 공개의 정의와 각국 주식 시장의 상장 요건.
2.1 기업 공개의 정의와 효과
2.2 각 나라의 증권 시장 소개
2.3 각 나라의 증권 시장 상장 요건
3. 상장 요건의 비교 및 논의.
- 본문내용
-
2. 기업 공개의 정의와 각국 주식 시장의 상장 요건.
2.1 기업 공개의 정의와 효과
2.1.1. 기업공개의 정의
증권거래법에 의하여 주식회사가 신주를 발행하여 일반투자자에게 공모하거나 대주주가 소유하고 있는 기존의 주식을 매출하여 다수의 주주에게 주식 소유를 분산하는 과정을 통하여 소수의 대주주가 소유하는 사적 기업에서 다수의 일반 투자자가 소유하는 공적 기업으로 전환하는 과정으로서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기 위한 사전 단계로 이해할 수 있다.
2.1.2 기업공개의 효과
기업 공개는 자본 시장의 발전과 기업의 공익성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개별 기업의 성장을 위해서도 필요하다. 기업 공개의 효과는 다음과 같다.
- 기업의 성장을 위한 자본 조달
- 사회적 공신력
- 주식의 상장에 따른 적합한 기업 가치 평가 및 주식의 유동성 증대.
이와 같은 효과를 위해 각 기업들은 주식 시장에 기업을 상장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성장을 도모한다. 기업을 공개하기 위해서는 각국의 증권거래소에서 명시하는 법적 상장 요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기업의 주식 시장에서의 공개가 경영에 있어서 필수적임을 감안할 때 어떠한 법적 상장 요건을 충족시켜야 하는가에 따라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한국(KOSPI, KOSDAQ), 미국(NYSE, NASDAQ), 영국(LSE, AIM), 일본(TSE, JASDAQ), 그리고 중국 등 5개국의 10여개의 시장의 기업 상장 요건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어떠한 시장이 기업 공개에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지에 대해 살펴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