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산업 `이동통신단말기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Introduction – 이동통신 단말기 산업의 특징 1
II. Global Industry 2
1. 기술 발전 2
1G 2
2G 2
2. 산업 성장 및 Global demand & market share 3
4. Key success factor 5
III.Global Competitors 6
1. Major Players 6
2. 주요 3사의 현황과 강점/약점 7
노키아 7
모토로라 10
삼성전자 13
3.Rivalry among major players 16
IV. Global Competition in 21st century 19
1. China : the rising sun 20
2. Ubiquitous – who’s my competitor? 21
- 본문내용
-
이동통신 단말기 산업은 정부의 영향력이 큰 산업이다. 이동통신 산업은 이동통신 서비스 망 구축에 많은 투자가 필요하고 고용 유발 효과, 산업 파급 효과가 크기 때문에 국가의 기간 산업이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가 이동통신 기술의 개발, 표준 제정 등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이동통신 시장 형성 초기에는 국가의 기술 개발 지원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리고 한 국가에서 정하는 이동통신 서비스 표준, 통신 규제 등에 의해 해당 국가의 단말기 시장의 성격과 경쟁 양상이 정해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동통신 단말기 산업에 대한 정부의 영향력은 크다.
이동통신 단말기사업은 이동통신 서비스 산업을 근간으로 한다. 이동 통신 단말기는 이동통신 서비스의 제공이 전제될 때 존재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 결과 이동 통신 단말기 산업에서는 시장의 기술 발전을 선도할 수 없고, 주어지는 기술 표준에 맞는 단말기만을 생산하여야 하는 특징을 가진다.
고객의 구매 대상은 이동통신 단말기의 technology가 아닌 application이다. 데이터를 전송하는 이동통신 기술이 아니라 통화, 데이터 전송과 같은 이동통신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구현시켜주는 단말기 회사들이 성공하는 경향을 보인다.
- 참고문헌
-
월간 셀룰러
월간 모바일컴i
삼성전자 2003년도 상반기 IR 자료
오태원, 이동통신의 기술추이, 이동통신연구실
BusinessWeek , 2001/11/27, “Planet of the Aps”
BusinessWeek , 2002/06/03, “Cell-Phone Blues? Not for Korea’s Go-Getters”
BusinessWeek , 2003/03/18, “Why Investors Aren’t Dialing Motorola”
Lehman Brothers, 2003/09/23, Telecom Equipment
대우증권, 2001/01/30, 이동통신단말기 업종
삼성증권, 2001/10/31, 이동전화 단말기 산업
김재범, 이동전화서비스 및 단말기 시장을 둘러싼 최근의 흐름과 신용등급 전망, 한국신용정보
임훈택, 이동전화서비스업계 실적분석과 2002년 사업전망, 한국신용정보
설성호, CDMA 2000 서비스 현황 및 주요 사업자 동향, 한국신용정보
설성호, 국내외 IMT-2000 시장 동향, 한국신용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