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POSCO의 경영혁신 전략 : POSCO의 e-Procurement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6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요 약
e-Procurement 도입환경
전사 통합 시스템 포스피아
e-Procurement 추진
구매 프로세스와 e-Procurement의 조화
성공요소 및 도입효과
e-Procurement 도입 시사점
철강업계 B2B 동향
향후전망
목차
1.요 약

2.e-Procurement 도입환경

3.전사 통합 시스템 포스피아

4.e-Procurement 추진

5.구매 프로세스와 e-Procurement의 조화

6.성공요소 및 도입효과

7.e-Procurement 도입 시사점

8.철강업계 B2B 동향

9.향후전망
본문내용
변화와 혁신의 고삐를 늦추지 않는 POSCO
1998년 ERP 도입
2000년 민영화 완료
2001년 PI를 통해 포스피아를 구축
현재 6시그마 운동을 전개
이 사례의 목적
e-Procurement 시스템 도입환경에 대한 검토
e-Procurement 시스템 구축사례를 중심으로 가장 효율적인 e-Procurement 구현 방안
e-Business 환경하에 기업의 알맞은 경영 혁신
POSCO의 PI 신시스템 명칭
철강자재의 주문에서부터 제품의 발주까지
모든것을 인터넷화하여 디지털 시스템화한 것
포스피아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세계로 인도

추진전략
도입단계 : 6시그마 기본역걍과 성공사례확보
확산단계 : 전사적 6시그마 활동 확산 및 성과 가시화
체질화 단계 : 6시그마 활동 기업문화 정착`
추진경과
6시그마 추진 준비 :6시그마 도입교육 및 IT인프라 구축
도압단계1-2차 WAVE 완료 : 전부문 참여 445건의 과제 수행
확산단계 3-4차 WAVE 진행중
향후일정
전문인력 육성 및 인프라 구축 06년 까지 전직원의 13%수준을
전문인력으로 양성
지속적인 혁신 가속화
공급사, 협력사, 고객사와 협업과제 수행 확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포스코의 SCM 구축성공사례
  • 경영층의 강력한 Sponsorship- CEO의 철학= 혁신의 크기표준화를 통한 Supply Chain 간 Communication 장벽제거-공인인증서, Data, 물품 Item 등 사전 표준화 필요공급사/ 고객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쉽 관계유지잘되고 있을 때 혁신을 해야 성공할 확률이 높음혁신적이고 명확한 목표 설정과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프로세스/시스템/조직혁신회사의 문화에 맞는 프로젝트 관리 기법 적용결론 및 시사점시스템 구현 시 중점고려사항

  • 포스코 POSCO의 SCM
  • 경영혁신 기법은 주로 기업 내의 전략, 구조, 기능 등에 대한 개선 및 혁신에 중점을 맞추어왔으며 그 결과 정보시스템 등 기업 내에 한정된 시스템 구축(ERP의 경우)에 그 중점을 두어온 반면, SCM은 기업 내 뿐만 아니라 기업 간 부문까지를 관심영역으로 두고 있다.즉, 공급자, 자사, 고객을 모두 통합하여 하나의 파이프라인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것이다.< 본 론 > POSCO의 SCM1.1 기업정보▶ 주력제품 www.posco.com(포스코 홈페이지)▶ 시장점유율 www.korcham.

  • [산업공학] 철강산업에서의 산업공학-국내3사(포스코, 현대제철, 동부제철) 사례
  • 철강산업에서의 산업공학의 역할- 국내 철강 3사 대표적 사례 심층 분석1. 서 론2. 포스코의 사례 분석2.1. 소개2.1.1 기업 개요2.1.2 경영 이념2.1.3 주요 제품2.2. POSCO의 PI(Process Innovation)를 통한 혁신2.2.1 혁신의 당위성2.2.2 도입내용 및 절차2.2.2.1 데이터 관리를 통한 효과적인 시스템2.2.2.1.1 데이터 웨어 하우스2.2.2.1.2 데이터 표준화2.2.2.2 품질 평가를 통한 품질 점검2.2.2.2.1 익스텐션 품질 평가2.2.3 도입결과 및 성과3. 현대제철의 사례 분석3.1.

  • 포스코 POSCO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포스코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포스코 미래전망연구
  • 포스코 기업경영 사례연구INDEX POSCO 포스코 기업소개1. 포스코 기업개요2. 기업성과3. 경영철학 포스코 기업환경분석 포스코 성공요인1. 사람중심의 경영철학2. 핵심역량 포스코 SWOT분석1. Strengths (강점)2. Weaknesses (약점)3. Opportunities (기회)4. Threats (위협) 포스코 경영전략1. 기술경영전략2. 다각화전략3. 경영혁신전략4. 전략적 제휴전략5. 지속가능경영 전략 포스코 기업향후전망 POSCO 포스코 기업소개1. 포스코 기업개요한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의 e-SC SCM 분석
  • 혁신 중심의 미래 경영 전략을 통해 급변하는 철강업계의 환경에 대응해 보다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 성장하여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 발전해 나간다.4) 경영현황세계철강 업계의 구조 변화와 국내 경기 침체 속에서도 포스코는 2003년 매출액 14조 3,590억원, 순이익 1조 9,800억 원이라는 경영 성과를 달성하여 글로벌 철강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 한국과 POSCO 조강 생산량 추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