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POSCO의 경영혁신 전략 : POSCO의 e-Procurement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6 / 2019.12.24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요 약
e-Procurement 도입환경
전사 통합 시스템 포스피아
e-Procurement 추진
구매 프로세스와 e-Procurement의 조화
성공요소 및 도입효과
e-Procurement 도입 시사점
철강업계 B2B 동향
향후전망
- 목차
-
1.요 약
2.e-Procurement 도입환경
3.전사 통합 시스템 포스피아
4.e-Procurement 추진
5.구매 프로세스와 e-Procurement의 조화
6.성공요소 및 도입효과
7.e-Procurement 도입 시사점
8.철강업계 B2B 동향
9.향후전망
- 본문내용
-
변화와 혁신의 고삐를 늦추지 않는 POSCO
1998년 ERP 도입
2000년 민영화 완료
2001년 PI를 통해 포스피아를 구축
현재 6시그마 운동을 전개
이 사례의 목적
e-Procurement 시스템 도입환경에 대한 검토
e-Procurement 시스템 구축사례를 중심으로 가장 효율적인 e-Procurement 구현 방안
e-Business 환경하에 기업의 알맞은 경영 혁신
POSCO의 PI 신시스템 명칭
철강자재의 주문에서부터 제품의 발주까지
모든것을 인터넷화하여 디지털 시스템화한 것
포스피아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세계로 인도
추진전략
도입단계 : 6시그마 기본역걍과 성공사례확보
확산단계 : 전사적 6시그마 활동 확산 및 성과 가시화
체질화 단계 : 6시그마 활동 기업문화 정착`
추진경과
6시그마 추진 준비 :6시그마 도입교육 및 IT인프라 구축
도압단계1-2차 WAVE 완료 : 전부문 참여 445건의 과제 수행
확산단계 3-4차 WAVE 진행중
향후일정
전문인력 육성 및 인프라 구축 06년 까지 전직원의 13%수준을
전문인력으로 양성
지속적인 혁신 가속화
공급사, 협력사, 고객사와 협업과제 수행 확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