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행동] 스타크래프트에 대한 태도가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스타크래프트의 인지도

2)스타크래프트의 인기요인

3) 태도

4)태도의 영향 요인

5).스타크래프트의 한계요인



3. 결론 - 지속화 방안
본문내용
1. 서론

1998년도에 발매되어 전 세계적으로, 특히 한국시장에서 놀라운 성공을 거둔 컴퓨터 게임인 스타크래프트는 한국 사회에 많은 변화를 몰고 왔다. 한국 시장에서 정품패키지만 4백만장이 판매되었고 . 지금도 우리나라 배틀넷 유저만 해도 1천만 명에 이른다.
스타크래프트는 컴퓨터 게임을 즐기지 않는 사람조차도 한 번쯤 들어보았을 법한 게임이며, 이 게임을 할 줄 모르면 학교에서 왕따를 당한다는 이야기까지 나돌 정도였다. 예전에는 ‘게임’하면 당구장이나 농구장으로 달려갔지만 스타라는 게임으로 인해 PC방이 놀이 문화의 한 형태로 새롭게 등장했다. 또한 스타는 프로게이머, 게임해설가 등의 신종 직업을 창출하였으며 Ongamenet과 MBCgame 등의 24시간동안 게임만 전문적으로 방송해주는 TV채널까지 창출해냈다.
출시된 지 8년이 다 되어 가는데도 우리는 여전히 스타에 열광하고 있다. PC방에 가보면 많은 좌석에서 스타를 하고 있으며, 게임스테이지에 가보면 여전히 많은 스타 팬들이 경기를 구경하고 있다. 그렇다면 스타크래프트란 어떠한 게임인가?
“스타크래프트”는 미국의 게임 회사인 Blizzard(블리자드)사가 만들어, 98년 4월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블리자드의 초 히트작이었던 ‘워크래프트’에 이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인 스타는 무대를 미래로 옮겨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장면을 재현하였다. 그 줄거리만 하여도 인간족인 테란, 외계인 프로토스, 괴물 저그에 따라 각각 방대하게 펼쳐진다.

참고문헌
☐논문-스타크래프트의 지속적 인기요인과 그 영향분석


☐소비자 행동- 형설 출판(김종의 저)


☐「스타크노믹스」(공동저자: 김태홍ㆍ라도삼ㆍ장후석)


☐소비자 행동의 이해 전영사 2003년 서성한 


☐소비자 행동의 이해 2002년 법문사 이문규


☐소비자 행동의 이해 2005년 대경 박승환


☐네이버 뉴스


☐다음 카페 (임요환의 드랍쉽이닷)


☐http://blog.naver.com/parkchihong?Redirect=Log&logNo=110003800176


☐http://star.hanbiton.com/(스타크래프트 홈페이지)


☐e스포츠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교육론] 한국문화교육 주제 선정
  • 영향력을 행사해 우리 소설에 전례 없던 풍성한 자료를 제공했다. 60년대가 관념적 인식과 상징에 의존했다면, 70년대는 현실적 삶에 초점을 맞추는 양상을 보여 주었다. 그 대표적 형태가 농촌 공동체의 해체와 근대화에 대한 비판인데, 이문구의 관촌 수필 , 해벽 , 우리 동네 연작이 선구적 역할을 하고 있다. 송기숙의 자랏골의 비가 , 암태도 는 농민의 저항 의식을 담고 있으며, 농촌 현실을 증언한 김춘복의 쌈짓골 , 어촌을 배경으로 한 천

  • [학사][호텔관광]브랜드가치가 호텔수익에 미치는 영향
  • 대한으로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물심양면의 서비스가 필요하다. 특히 시설면에 있어서 3S를 충족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 즉, 위생( sanitation), 안전(safety) , 능률(speed)의 충족을 말한다. 제2차 세계대전 후 여행동태와 사회활동도 급격히 변화를 초래하여 호텔의 건축양식도 대단한 발전을 이룩했다. 현대의 호텔경영은 호텔 건축의 양부가 성패의 결정적 요인이라고 한다. 호텔이란 시설 그 자체가 상품이기 때문에 건축양식이 우수하지 않으면 경영에 있어

  • [스포츠마케팅] 스폰서십과 서포터가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는 스포츠의 가치를 건강이나 체력 증진 혹은 오락에 두었던 고전적인 관점에서 벗어나, 스포츠를 돈이 될 만한 사업으로 보고, 보다 적극적인 투자를 통하여 이윤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스포츠 비즈니스적 관점으로 전환되고 있음을 반증한다.프로야구에 있어서 관중동원과 인기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변수중의 하나는 스타플레이어이다. 스타플레이어 1명의 영향력은 좁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 영향의 한계점 - 미디어간의 경쟁심화 - 목적집단에 효율적으로 접촉할 수 있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형태 필요 - 여가 증대와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면화에 대한 기업측면의 대응 - 기업이 공익적인 사회적 책임요구 증대 3) 스폰서십의 종류 (1) 공식후원업체(Official Sponsor) 일정액의 금액을 지불하고 휘장과 마스코트 등을 사용할 권리를 부여받으며, 기업이나 제품의 PR, 영업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다. (2) 공식공급업체(Official Supplier) 금전적인 것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대한 공세적인 대응방안이 될 수도 있으며, 향후 유통세계화에 대한 신세계의 준비라 할 수 있었다. 또한 한국 상품을 동반진출하기 때문에 제조업체의 수출을 촉진하는 등 국민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기대되고 있었다.그러나 유통업의 해외진출은 성공하기 어려운 과제이다. 유통업은 제조업과 달리 운영시스템, 서비스, 상품 구색 등 무형의 자산이 업체의 경쟁력을 좌우하고 있으며, 진출대상국의 사회경제적 환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