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산업]이벤트산업의 개념 및 우리나라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벤트산업의 개요와 우리나라 및 세계의 이벤트산업과 관공이벤트산업의 핵심에 대한 조사요약자료입니다. 다운받아서 잘쓰세요^^
- 목차
-
Ⅰ이벤트의 개요
1. 이벤트의 개념
2. 이벤트의 정의
3. 이벤트학의 연구동향
4. 이벤트와 관련된 유사용어
5. 이벤트의 특성
Ⅱ. 관광이벤트의 개요
1. 관광이벤트의 개념
2. 이벤트의 분류
3. 관광이벤트의 특성
Ⅲ. 이벤트의 성장배경
1. 이벤트의 성장배경
2. 국내 이벤트산업의 발전
Ⅳ. 특수목적관광과 이벤트
1. SIT 형성배경
2. SIT의 개념
3. SIT의 분류
4. SIT와 이벤트
Ⅴ. 이벤트의 효과
1. 이벤트의 관광적 효과
2. 이벤트의 경제적 효과
3. 이벤트의 사회․문화적 효과
4. 이벤트의 유형별 효과 및 개발시 고려사항
Ⅵ. 국내 이벤트산업의 현황
1. 국내 이벤트산업 현황
2. 국내 이벤트산업의 문제점
3. 외국 이벤트산업 현황
- 본문내용
-
이벤트의 정의
일정기간동안 특정장소에서 사람들을 모이게 하여 주최자와 참가자간에 의사전달을 수행하는 행사 또는 의식으로서 비일상적으로 특별히 계획된 활동
•매우 다양한 정의 존재(동양/서양, 학자별, 관여분야별로 다른 정의)
•이벤트PD →공연이벤트중심, PEO →산업전시회 및 일본 견본시 중심, 한국의 이벤트업계 → 상품판촉 이벤트 또는 레크레이션 중심, 경영학자 → 마케팅믹스중 판촉수단의 tool
이벤트와 관련된 유사용어
1) Special event ; 1회에 한하는 반복되지 않는 이벤트나 자주 시행되지 않는 이벤트
2) Mega event ; 스페셜 이벤트중 규모가 매우 큰 이벤트
☞ Marris의 정의; 방문객수 100만명 이상 전체경비 500만$ 이상으로서 명성이 있는 이벤트
3) Hallmark event ; 장단기적으로 개최지의 인지도, 매력, 수익창출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제한된 기간동안 1회 또는 반복적으로 개최되는 이벤트
자료평가
- 왜 국내 이벤트산업의 현황 자료가 없나요 -_-^
- leeseok***
(2011.03.28 11:35:56)
- 완전 구려요 ㅡㅡ;; 총 17p라고 나와있는데 받고보니 15p네요! [Ⅴ. 이벤트의 효과 Ⅵ. 국내 이벤트산업의 현황 ] 정작 필요한 이 부분은 아예 나와있지도 않고 !!
나와 있지도 않으면서 목차에는 왜 집어넣어 놨는지 이해가 안감 ㅡㅡ - ksk1***
(2007.05.27 17:17: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