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투어리즘] 벌랏 한지마을 농촌관광과 개발과정의 문제점과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연 구 배 경
2. 연 구 목 적
3. 연 구 방 법
Ⅱ. 본 론
1. 마 을 소 개
2. S W O T 분 석
3. 문 제 점 (Fishbone Diagram)
4. 해 결 책
Ⅲ. 결론 및 한계점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연 구 배 경
의식주의 식의 역할을 담당하는 우리나라 농촌사회는 FTA(자유무역협정)와 농수산물 수입 등과 같은 개방화 물결과 농업인구의 감소와 노령화, 농가 소득의 급속한 감소와 더불어 부채의 증가, 생활 기반 시설의 낙후, 도시와 농촌의 빈부격차 등의 복합적인 문제로 인해 농촌의 존립자체를 위협받는 총체적인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극복하기 위해 그동안 단순히 농작물 생산의 주체로 인식되어 왔던 농촌에 대해 발상의 전환과 더불어 새로운 대책을 요하게 되었다.
도시민들의 경우 70년대 이후 비약적인 경제 성장으로 인해 소득의 비약적 향상과 편리한 인프라가 구축되었으나, 녹지 공간 부족과 만성적인 교통체증으로 인해 대기환경이 크게 악화되었다. 또한, 직장인들의 장시간 노동으로 인한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누적되었으며 식품첨가물, 잔류농약, 수입농산물 등의 안정성에 대한 불신이 확산됨에 따라 유기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급속히 증가하게 되었다. 주 5일 근무제가 확산되어 여가 시간이 중가하고 있지만 도시민들을 위한 여가 문화와 관련된 인프라가 여전히 미흡한 것이 현실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