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분석]이온음료 게토레이의 성공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게토레이란 어떤 제품인가
2. 게토레이의 시장 점유율과 인지도 (%)
3. 게토레이의 광고 및 판촉전략
4. 유통 전략
5. 성공요인
6. 경쟁상품 포카리스웨트 와 의 차이점
7. 성공 요인을 조사하고
- 본문내용
-
1. 게토레이란 어떤 제품인가...
게토레이는 알칼리성 이온음료로 물보다 빠른 흡수속도, 알칼리성, 저 칼로리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보통의 물은 체액과 삼투압에 상당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부드럽게 흡수되지 않지만 체액과 동일한 삼투압을 갖는 전해질 액은 부드럽게 흡수된다. 미국의 미네소타대학에서 실험해 본 결과 체액과 동일한 삼투압을 갖는 전해질 액이 보통 물보다 흡수속도가 약 10배 이상 빠른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게토레이는 염화나트륨, 인산칼륨, 구연산나트륨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이들 성분을 분석하면 게토레이 250g 1캔에는 Na+ 이온이 6.75mg, K+ 이온이 39.4mg이 들어 있다. 이때 Na+, K+ 이온은 물과 반응하면 강알칼리성을 띠게 되므로 게토레이는 알칼리성 이온음료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또 일반 청량 음료 및 과일주스는 100g 당 48∼56Kcal의 열량을 갖고 있는 데 반하여 게토레이는 100g당 28∼30Kcal의 열량을 함유하고 있다. 이처럼 게토레이는 타 음료수에 비하여 칼로리가 절반 정도에 불과하므로 저 칼로리 음료라고 볼 수도 있다.
위와 같은 특징들로 인하여 게토레이는 빠른 갈증해소, 빠른 피로회복, 좋은 운동 컨디션을 제공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게 되었다.
자료평가
- 제 생각에는 무난한 정도의 정보가 들어있네요. 그렇다고 썩 좋은 건 아니라 좀 그렇네요..
- mydest***
(2005.12.09 00:35: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