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LG 전자 휴대폰의 소비자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 구매
2. 제조사별 사용자 만족도
3. 구매 선호도
4. 제품 사용 경험과 구매 의사
5. 경쟁사 제품 소비자 인식 비교
6. 결론
- 본문내용
-
1. 제품 구매
1) 사용현황
제조사별 핸드폰 사용자 수를 알아보기 위한 질문에서 전체 설문지 응답자 중 38명(38%)이 삼성전자의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답해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보였고 다음으로 LG전자의 핸드폰 사용자 수는 18명(18%), 팬택앤큐리텔 14명(14%), 기타 20명(20%)의 순으로 집계됐다. 기타 제조사 제품으로는 스카이, 에버(KTF) 등이 있었다.
LG전자 휴대폰 싸이언의 사용자 수는 삼성에 이어 두 번째로 많지만 삼성전자 휴대폰 사용자 수의 약 절반에 그치며 후발 경쟁사와 큰 차이가 나지 않아 불안한 위치에 있다.
<그래프 1-1>
또한 전자신문이 발표한 조사 자료에 따르면 2006년도 1분기 핸드폰 시장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49%, LG전자 20%, 팬택앤큐리텔이 20%로 팬택앤큐리텔이 SK텔레텍과의 합병으로 성장하면서 업계 시장점유율 2위인 LG전자의 위치까지 위협하고 있는 추세이다. LG전자는 선발업체인 삼성전자를 따라잡는 것과 경쟁사인 팬택앤큐리텔과의 경쟁우위를 위한 차별화가 시급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