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T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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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태동기 (1993 ~ 1996)
성장기 (1997 ~ 1998)
성숙기 (99년 이후)

2. 이마트 개발 배경 및 효과
이마트 개발동기
사회에 미친 영향

3. 이마트 경영전략

4. 성공요인

5. 문제제기 ( 점포 현상을 중심으로 )

6.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

7. 새로운 경영전략 모색
본문내용
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

태동기 (1993 ~ 1996)
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시작한 시기는 93년을 전후로 해서이다. 당시 이마트 역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 하면서 국내 최초의 할인점 탄생을 기점으로 일산, 안산, 부평 등 서울 인근 지역부터 점을 오픈 시키기 시작하였다. 당시 대대적인 부동산 투자와 점포 확장에 열을 올리던 뉴코아 백화점 역시 킴스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일정한 규모 없이 중소점포들을 지속적으로 출점하는 추세였다. 여기에 외국계 할인점으로는 프라이스 클럽, 까르프, 마크로 등이 국내에 진출하였다.
이시기의 이마트는 LOW COST OPERATION(이하 LCO)을 바탕으로 EVERY DAY LOW PRICE라는 슬로건 아래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유통업계에서 힘을 키워나가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인 쇼핑문화를 선보이고 있었다.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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