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미대우 운송법인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제품시장 분석(산업구조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전략
7. 결론
8. 마치며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① 불모지의 나라
종교,영토분쟁 테러로 우리기업들 뿐만아니라 전세계 기업들에게 불모지와 다름 없음
② 차별화 된 마케팅
우수업은 보통 GNP 2000~3000$일 때 호황이지만 파키스탄은 불과 700$밖에 안되는 낙후된 나라이다. 그러나 삼미대우는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차별화 된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한 기업이다.
③ 해외투자 성공사례
해외시장에서 기회를 놓지지 않은 모법적 성공사례로 파키스탄에서 최초의 외국기업, 최초로 전용터미널설치, 최초의 정시출발·정시도착 시스템 도입, 최초의 보안요원·여성안내양 도입의 4개의 최초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다.
2. 기업소개
삼미대우 운송법인
-1991년 대우의 M2 고속도로 준공
대우는 약 11억 6천만달러를 들인 고속도로 M2는 파키스탄 제2의도시 라호르와 수도인 이슬라마바드를 잇는 375Km의 고속도로를 5년만에 준공(서울 대전 정도의 거리)
-1997년 대우운수법인 설립
고속도로의 건설로 운송망 확보를 한 대우는 파키스탄에서의 버스사업을 충분한 잠재력를 예상한후 1998년 23대의 버스로 고속버스 산업에 뛰어듦
-2003년 삼미의 대우버스를 매입
1997년 M&A로 인해 재기의 발판을 노리던 삼미㈜는 파키스탄 대우버스를 매입
-2004년 삼미대우 운수법인 설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