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릭스 국가 ‘인도’의 유통산업, IT 산업에 대한 현황 분석 및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브릭스 국가

2. 브릭스 국가 < 인도 > 의 유통산업

3. 브릭스 국가 < 인도 > 의 IT 산업

4.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

5.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난해 우리 수출은 30%가 넘는 높은 증가율을 달성하면서 2500억 달러를 넘어섰다. 그러나 올해는 내수가 부진한 가운데 수출마저 10%를 겨우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의 새로운 수출동력이 필요한 이때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등으로 구성된 브릭스(BRICS)가 우리에게 활로를 제공하고 있다.

브릭스는 세계 각국의 수출 확대와 자원 확보를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에너지와 원자재 가격이 급상승하면서 세계 각국이 브릭스 국가에 대한 자원외교를 강화하고 있고,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을 통한 세계경제의 블록화 과정에서 브릭스 국가와의 FTA 추진을 서두르고 있다.

브릭스 경제는 역동적인 성장을 배경으로 하는 잠재시장, 북미와 유럽에 필적할 만한 새로운 경제권, 자원 부국으로 특징지워 진다. 우리가 브릭스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브릭스 지역은 가장 역동적인 성장지역인 동시에 향후 수십년간 세계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원동력이 될 전망이다. 브릭스 4개국은 세계 GDP의 8%밖에 안되지만 인구는 27억명으로 세계 인구의 43%를 차지하고 있다. 2003년에는 세계 수입증가분의 92%가 브릭스 4개국에 의해 이뤄졌다. 골드만삭스는 중국 인도 브라질 러시아 순서로 과거의 경제적 위상을 되찾아 2040년에는 브릭스 4개국이 기존의 G7 국가들을 제치고 세계 6대 경제 대국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참고문헌
외교통상부
www.mofat.go.kr/ - 경제통상 - 최근시장정보 - 경제통합

무역투자정보포탈
www.globalwindow.org - 상품산업 - 상품속보

대외경제정책연구원
www.kiep.go.kr - 세계지역정보 - 지역별경제정보

인도코리아
www.indokore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러시아의 IT산업
  • 대한 연방예산의 할당 비중은 1991년의 1.85%에서 1995년에는 0.54%까지 감소했다. 그중 기초연구 및 과학기술분야 향상을 위한 지원분은 같은 기간 0.96%에서 0.33%로 감소했다. 한국무역협회 종합무역정보 (www.kotis.net), 2003따라서 러시아 IT산업의 발전을 위해 이러한 과학과 기술의 불균형의 해결이 필요하다. 3. 러시아의 IT교육러시아의 IT교육은 사회주의 붕괴이후 국가 지원 단절에 따라 유상교육으로 전환되어 각 대학별로 30~50% 정도 학생은 학비 부담하

  • 브라질 경제 브라질 경제 개관 브라질 경제 현황 브라질 경제 전망 브라질 경제
  • 산업2-3-1) 광업 부문2-3-2) 에너지 산업2-3-3) 자동차 산업2-3-4) 중∙소형 항공기 산업2. 브라질 경제의 장점1) 천연자원2) 농업강국3) 발달된 산업 기반4) 정치적 리더쉽5) 대외개방정책3. 브라질 경제의 단점1) 고금리와 롤러코스트식 경제2) 높은 외채3) 브라질 코스트4) 취약한 인프라5) 소득 불균형과 높은 정치 위험4. 브라질 경제의 전망Ⅳ한국의 브라질 시장 진출 전략1. 국내기업의 브라질시장 진출현황과 문제점2. 향후 유망진출분야 및 진

  • 친디아의 성장과 한류문화와의 관계 현황과문제해결방안그리고기대효과를중심으로
  • 한국의 기회라고 할 수 있다. 문화 컨텐츠를 선(先) 정복함으로써 중국과 인도에게 한국의 이미지를 제고시킴과 동시에 그들의 소비시장을 장악해야 한다. 그렇다면 우선적으로 친디아의 문화 시장 개척을 위해서는 친디아와 한국의 문화 접근성에 대한 차이를 인식하고, 우리 문화가 왜 그들의 문화에 어필 할 수 없는지, 그 문제점을 알아보자.한국문화의중국진출에대한한계점1) 혐 한류한류가 주류라면 혐한류(嫌韓流)나 항한류(抗韓流) 등 반(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인도 진출방안
  • 현황 ․․․․․․․․․․․․․․․․․․․․․․․․․․․․․․․․․․․․․․․․․․․․․․․․․․․․․․․․․82. 한-인도 투자 현황 ․․․․․․․․․․․․․․․․․․․․․․․․․․․․․․․․․․․․․․․․․․․․․․․․․․․․․․․․․․93. 한-인도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 ․․․․․․․․․․․․․․․․․․․․․․․․․․․․․․․․․․․․․․․․․124. 한국기업의 인도 진출

  • [시장분석] 인도해외직접투자 환경 조사
  • 및 언어1.3 교육1.4 종교와 관습1.5한국과의 관계2.인도의 경제 현황2.1 주요경제지표2.2 산업 구조 및 산업정책2.3무역 및 외국인 투자 유치2.4 노동력 및 노동 시장 정책3.시장요소 3.1 유통 구조3.2 광고전략3.3 계층별 차별화된 소비4.법적ㆍ제도적 요소4.1 사업승인 및 각종 인허가4.2 부동산 취득 및 사용제한4.3 현지부품 사용 및 수출의무4.4 금융4.5 복잡한 세제4. 6 외국기업에 대한 차별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