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릭스 국가 ‘인도’의 유통산업, IT 산업에 대한 현황 분석 및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릭스 국가
2. 브릭스 국가 < 인도 > 의 유통산업
3. 브릭스 국가 < 인도 > 의 IT 산업
4. 한국기업의 진출 전략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지난해 우리 수출은 30%가 넘는 높은 증가율을 달성하면서 2500억 달러를 넘어섰다. 그러나 올해는 내수가 부진한 가운데 수출마저 10%를 겨우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의 새로운 수출동력이 필요한 이때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등으로 구성된 브릭스(BRICS)가 우리에게 활로를 제공하고 있다.
브릭스는 세계 각국의 수출 확대와 자원 확보를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에너지와 원자재 가격이 급상승하면서 세계 각국이 브릭스 국가에 대한 자원외교를 강화하고 있고,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을 통한 세계경제의 블록화 과정에서 브릭스 국가와의 FTA 추진을 서두르고 있다.
브릭스 경제는 역동적인 성장을 배경으로 하는 잠재시장, 북미와 유럽에 필적할 만한 새로운 경제권, 자원 부국으로 특징지워 진다. 우리가 브릭스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브릭스 지역은 가장 역동적인 성장지역인 동시에 향후 수십년간 세계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원동력이 될 전망이다. 브릭스 4개국은 세계 GDP의 8%밖에 안되지만 인구는 27억명으로 세계 인구의 43%를 차지하고 있다. 2003년에는 세계 수입증가분의 92%가 브릭스 4개국에 의해 이뤄졌다. 골드만삭스는 중국 인도 브라질 러시아 순서로 과거의 경제적 위상을 되찾아 2040년에는 브릭스 4개국이 기존의 G7 국가들을 제치고 세계 6대 경제 대국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 참고문헌
-
외교통상부
www.mofat.go.kr/ - 경제통상 - 최근시장정보 - 경제통합
무역투자정보포탈
www.globalwindow.org - 상품산업 - 상품속보
대외경제정책연구원
www.kiep.go.kr - 세계지역정보 - 지역별경제정보
인도코리아
www.indokore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