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막위의 전쟁, 할리우드와 펜타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1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권력과 정치구조와의 관계를 공부해 오면서 항상 그 관점으로만 미국을 바라봐 왔다. 헌데 과제가 마케팅 믹스적 관점이라니 솔직히 엄청 당황스러웠다. 그래서 우선은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에 관한 책을 다시 읽었는데, 그리고 본 할리우드와 펜타곤에서의 감동은 생각보다 훨씬 컸다. 돈의 관점에서 생산자가 자신의 상품을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만들어 내어 이익을 올릴 수 있도록 해 주는 마케팅적 관점으로 정치를 바라보면 어떻게 해석이 될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해 졌다. 마케팅을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라는 순으로 정의를 내리면, 기업이나 국가 등이 소비자에게 경제가 생겨난 수천 년 전부터 국제적으로 어디에서든지 재화나 용역을 promotion, 시장조사, 고객층조사 등의 정량조사나 정성조사를 통해 돈, 수익, 이윤이라는 관점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정확한 전략과 전술을 통해 파는 것을 말한다고 정의했다. 다시 말해 정확한 제품을 정확한 장소에 정확한 가격으로 정확한 promotion을 통해 시장에 내놓는 것을 말한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이러한 관점에서 펜타곤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도록 한다.
<생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