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홈쇼핑과 GS홈쇼핑 마케팅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 연혁

매출액 비교

SWOT 분석

CRM 분석

전문가 분석

경쟁 우위

결론
본문내용
2. 홈쇼핑의 유통강점

 1) 다양한 온라인 채널 확보 및 운영
   - 케이블, 인터넷 , 모바일, 위성 등 모든 온라인 채널을 가지고 입체적으로 고객에게 접근
 2) 대량판매의 최적 채널
   - 1회 방송으로 몇 십억까지 판매할 수 있는 구조(상기의 온라인채널)
3) 대규모 물류시설을 통한 배송의 장점 보유
  - 대부분 홈쇼핑은 엄청난 물류시설을 보유, 활용하면서 익일 배송시스템으로(대부분의 상품) 처리하는 능력보유
 4) 신상품의 첫 번째 판매채널로 인식
 - 백화점, 할인점보다는 먼저 제조사들이 단기간에 매출을 올릴 수 있고 홍보 할 수 있는 채널로 홈쇼핑을 우선 고려하고 있음
- 백화점, 할인점보다 특성상 진입장벽이 덜 심하다(방송상품의 특징+인터넷쇼핑몰)
5) 미디어의 확장과 소비스타일 변화
 - 위성, 지상파 DMB / IPTV도입 등등 각종 미디어의 도입과 컨버전스로 방송과 인터넷의 위력은 더 커질 것으로 예측
  - 또한 편리함을 좇는 소비스타일과 맞벌이 증가로 홈쇼핑 활용가능성이 증대

- 롯데닷컴 전문사업부(특판) 김장규 차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2005년 자료로...돈이 아까움..
  • sportsg***
    (2008.04.11 18:47:45)
회원 추천자료
  • GS홈쇼핑의 MIS사례(ERP,SCM,CRM)
  • 홈쇼핑산업의 현황과 전망업체간 시장점유율 분석GS홈쇼핑CJ홈쇼핑신규홈쇼핑동부55.1 40.3 4.6동부서부북부GS홈쇼핑CJ홈쇼핑신규홈쇼핑동부39.4 28.2 32.4동부서부북부2001년 총시장규모 19,288억원 2004년 총시장규모 3,215억원 시장점유율은 신규3사의 신규 진입으로 인하여2002년도부터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으나 시장의 커다란 성장으로 매출과 순이익은 2001년 대비 2002년 크게 늘었다. 그러나 최근 카드연체의 증가와 경기 위축은 시장에서의

  • [재무제표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재무제표분석
  • 분석 SWOT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재무제표분석 요약대차대조표 (단위 : 억원)기업항목 ㈜GS홈쇼핑㈜CJ홈쇼핑2008 2007 2006 2008 2007 2006 Ⅰ.유동자산2,028 2,259 1,994 1,672 981 913 1.당좌자산1,965 2,149 1,916 1,625 954 881 2.재고자산63 110 78 47 27 32 Ⅱ.비유동자산3,898 3,389 3,662 8,026 7,904 7,694 1.투자자산2,788 2,312 2,588 6,337 6,692 6,752 2.유형자산936 863 982 1,250 743 492 3.무형자산73 85 1 345 368 302 4.기타비

  • [유통경영]TV홈쇼핑의 현황과 전망
  • 홈쇼핑 채널 송출이 홈쇼핑 사업의 가장 중요한 연결통로이자 매출의 원천이 되고 있는 것이다. 2)TV홈쇼핑의 역사*제1기(1995~2002년): 새로운 유통채널 등장1995년 한국홈쇼핑(현 GS홈쇼핑)과 삼구쇼핑(현 CJ홈쇼핑)이 첫 방송을 하였으나 상품 및 시청가구 수 부족으로 초기 실적이 부진하였으나 외환위기 이후 2000년대 초반까지 TV홈쇼핑에 대한 접근성과 취급상품의 개선, 그리고 마케팅 노하우가 축적되면서 년 평균 72.3%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 [유통경영]TV홈쇼핑 분석-CJ홈쇼핑 vs GS홈쇼핑 vs 현대홈쇼핑
  • 비교구매가 제한적이다.넷째, 쇼핑호스트의 구매욕 자극에 충동구매의 우려가 있다.다섯째, 과장 또는 허위광고, 느린 배달이나 환불지연, 연락두절의 문제점이 있다.여섯째, 구매 후 불만해소 방안이 제대로 마련되어 있지 않다.Ⅳ. 한국 tv홈쇼핑의 역사한국의 TV 홈쇼핑은 지난 1980년대 다이렉트 마케팅기법(DM)을 활용한 몇몇 업체에서 그 초기형태를 찾아 볼 수 있다. 먼저 중소업체나 수입 무역 업체들이 신문이나 잡지를 통해 단품을 소개하는

  • [마케팅] CJ오쇼핑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분석(1) 산업부분별 개황1) TV쇼핑1995년 시작된 케이블TV산업은 현재 약 243여개의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185개 프로그램 공급자(PP : Program Provider), 100개의 케이블TV방송국(SO : System Operator), 파워콤 등의 전송망사업자(NO : Network Operator)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케이블TV 시청 가입자는 약 1,536만이다. 여기에 위성방송 가입자 210만과 IPTV 가입자 173만을 포함하면 TV쇼핑 프로그램을 시청 가능한 가입자는 총 1,919만에 달합니다. TV쇼핑 회사로는 GS홈쇼핑과 CJ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