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홈쇼핑과 GS홈쇼핑 마케팅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 연혁
매출액 비교
SWOT 분석
CRM 분석
전문가 분석
경쟁 우위
결론
- 본문내용
-
2. 홈쇼핑의 유통강점
1) 다양한 온라인 채널 확보 및 운영
- 케이블, 인터넷 , 모바일, 위성 등 모든 온라인 채널을 가지고 입체적으로 고객에게 접근
2) 대량판매의 최적 채널
- 1회 방송으로 몇 십억까지 판매할 수 있는 구조(상기의 온라인채널)
3) 대규모 물류시설을 통한 배송의 장점 보유
- 대부분 홈쇼핑은 엄청난 물류시설을 보유, 활용하면서 익일 배송시스템으로(대부분의 상품) 처리하는 능력보유
4) 신상품의 첫 번째 판매채널로 인식
- 백화점, 할인점보다는 먼저 제조사들이 단기간에 매출을 올릴 수 있고 홍보 할 수 있는 채널로 홈쇼핑을 우선 고려하고 있음
- 백화점, 할인점보다 특성상 진입장벽이 덜 심하다(방송상품의 특징+인터넷쇼핑몰)
5) 미디어의 확장과 소비스타일 변화
- 위성, 지상파 DMB / IPTV도입 등등 각종 미디어의 도입과 컨버전스로 방송과 인터넷의 위력은 더 커질 것으로 예측
- 또한 편리함을 좇는 소비스타일과 맞벌이 증가로 홈쇼핑 활용가능성이 증대
- 롯데닷컴 전문사업부(특판) 김장규 차장
자료평가
- 2005년 자료로...돈이 아까움..
- sportsg***
(2008.04.11 18:47: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