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이론] 수요,공급 시스템을 VRP(Vehicle Routing Problem)로 모델화 시켜 최적화시킬 수 있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문제정의
1) 대상 시스템
2) 문제 유형과 수행 절차
3) 연구 목적
4) 가정 및 데이터
5) Formulation
2. Solution approach & Implementation
1) Basic Algorithm
2) Solution Approach 1의 적용
3) Solution Approach 2와 적용
Ⅲ. 결론
1. 결과의 확장 및 한계
- 본문내용
-
식품 공급업체(food-service supplier)는 상하기 쉽거나 냉동/냉장 처리를 필요로 하는 을 제품을 각각의 소매점(수요자)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양만큼 배송해주는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식품 유통 공급망의 핵심 축을 이룬다. 유통산업의 경쟁이 심해지면서 가장 큰 비용요소인 인건비와 차량 유지비를 줄이기 위한 공급망의 설계가 식품 공급 업체의 핵심 역량이 되었다. 최적의(혹은 좋은) 공급망을 설계하려면 배송트럭의 최대 적재 용량, 소매점의 배달 요구 조건 등의 다양한 제약을 다루면서 총 배송 거리와 시간을 줄여야 하며 가능하다면 트럭수와 운전자수도 최소로 줄여야 한다. 그런데 현실 문제에서는 식품 공급 업체가 아주 많은 수의 소매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트럭의 용량도 다양하고, 또한 수요와 배송 시간이 확정적이 않고(stochastic) 시간에 따라 변하는(time-sensitive) 등 고려할 사항이 상당히 많아지고 따라서 매우 어려운 문제가 된다.
식자재 구입 및 물류 대행업체인 Food Merce는 현재 Family Mart의 식품 부문 공급을 맡고 있다. Family Mart는 치열해진 국내의 편의점 경쟁 시작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식품 공급 라인을 전문 공급 업체인 Food Merce에게 위탁했으며, Food merce는 고객만족을 높이고 일정 이익을 얻기 위해 최적의 공급 전략과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려 하고 있다. 본 프로젝트는 Family Mart와 Food Merce의 Main depot사이의 수요/공급 시스템을 VRP(Vehicle Routing Problem)로 모델화 시켜 최적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 이를 위해 먼저 서울 북부 지역의 Family Mart와 Main depot의 위치 정보, 어느 특정일의 수요 정보, 배송 트럭의 용량 등을 고려해 ‘Sweep heuristic', ‘Clustering and insertion heuristic’ 두 가지 방법으로 모든 편의점을 몇 개의 Route묶는다.
- 참고문헌
-
6. Ronald L. Rardin (1998) Optimization in operations research. Prentice-Hall
7. Frederick S. Hiller; Gerald J. Lieberman (2001) Introduction to operations research
● 참고 사이트
8. www.familymart.com
9. www.foodmerce.com
10. www.freemap.net
11. www.morning365.com
● 기타
12. 최인찬 교수님 2003년 1학기 SCM 강의 노트
13. 최인찬 교수님 2003년 2학기 최적화 이론 강의 노트
14. “3주 TSP, VRP, Heuristic”, 로지스틱스 네트워크 자료
15. “로지스틱스 네트워크 분석 기법”, 로지스틱스 관리론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