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이론] 수요,공급 시스템을 VRP(Vehicle Routing Problem)로 모델화 시켜 최적화시킬 수 있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제정의

1) 대상 시스템
2) 문제 유형과 수행 절차
3) 연구 목적
4) 가정 및 데이터
5) Formulation

2. Solution approach & Implementation

1) Basic Algorithm
2) Solution Approach 1의 적용
3) Solution Approach 2와 적용



Ⅲ. 결론

1. 결과의 확장 및 한계

본문내용
식품 공급업체(food-service supplier)는 상하기 쉽거나 냉동/냉장 처리를 필요로 하는 을 제품을 각각의 소매점(수요자)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양만큼 배송해주는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식품 유통 공급망의 핵심 축을 이룬다. 유통산업의 경쟁이 심해지면서 가장 큰 비용요소인 인건비와 차량 유지비를 줄이기 위한 공급망의 설계가 식품 공급 업체의 핵심 역량이 되었다. 최적의(혹은 좋은) 공급망을 설계하려면 배송트럭의 최대 적재 용량, 소매점의 배달 요구 조건 등의 다양한 제약을 다루면서 총 배송 거리와 시간을 줄여야 하며 가능하다면 트럭수와 운전자수도 최소로 줄여야 한다. 그런데 현실 문제에서는 식품 공급 업체가 아주 많은 수의 소매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트럭의 용량도 다양하고, 또한 수요와 배송 시간이 확정적이 않고(stochastic) 시간에 따라 변하는(time-sensitive) 등 고려할 사항이 상당히 많아지고 따라서 매우 어려운 문제가 된다.
식자재 구입 및 물류 대행업체인 Food Merce는 현재 Family Mart의 식품 부문 공급을 맡고 있다. Family Mart는 치열해진 국내의 편의점 경쟁 시작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식품 공급 라인을 전문 공급 업체인 Food Merce에게 위탁했으며, Food merce는 고객만족을 높이고 일정 이익을 얻기 위해 최적의 공급 전략과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려 하고 있다. 본 프로젝트는 Family Mart와 Food Merce의 Main depot사이의 수요/공급 시스템을 VRP(Vehicle Routing Problem)로 모델화 시켜 최적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 이를 위해 먼저 서울 북부 지역의 Family Mart와 Main depot의 위치 정보, 어느 특정일의 수요 정보, 배송 트럭의 용량 등을 고려해 ‘Sweep heuristic', ‘Clustering and insertion heuristic’ 두 가지 방법으로 모든 편의점을 몇 개의 Route묶는다.
참고문헌
6. Ronald L. Rardin (1998) Optimization in operations research. Prentice-Hall
7. Frederick S. Hiller; Gerald J. Lieberman (2001) Introduction to operations research

● 참고 사이트

8. www.familymart.com
9. www.foodmerce.com
10. www.freemap.net
11. www.morning365.com

● 기타

12. 최인찬 교수님 2003년 1학기 SCM 강의 노트
13. 최인찬 교수님 2003년 2학기 최적화 이론 강의 노트
14. “3주 TSP, VRP, Heuristic”, 로지스틱스 네트워크 자료
15. “로지스틱스 네트워크 분석 기법”, 로지스틱스 관리론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시스템] 용량제약이 없는 복수 순회구매자 문제
  • 수구매자 비교 과학관412과학관412구매하는 물품이 2이고, 냄비 적재용량 2일 때적재용량이 구매요구량을 모두 충족 가능하다면 차량 운행을 최소화하는 것이 경제적단일복수과학관412과학관412구매하는 물품이 4이고, 냄비 적재용량 2일 때적재용량이 구매요구량을 모두 충족 하지 못하지만 여전히 차량 운행을 최소화 하는 것이 경제적단일복수적재용량에 따른 단일구매자와 복수구매자 비교 수요맥주 40캔소주 100병오징어 20마리육개

  • 국내 산업공학의 현황
  • 시스템공학부)으로 명칭 변경B. 교육목표- 산업공학전공은 인간, 물자, 정보, 설비 및 기술로 이루어지는 종합적 시스템을 설계, 분석, 운용 및 개선하는데 있어서 요구되는 제반 문제를 시스템 최적화와 더불어 인간과 자연의 조화라는 관점에서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지도자적 자질을 갖춘 창의적인 산업공학 엔지니어를 배출하여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교육하고 그에 필요한 기술과 이론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E-Business(기말) 레포트
  •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서비스 향상이라는 기업의 목표를 손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와 같이 정보시스템은 업무처리에 필요한 가치 있는 정보를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가공하여 제공함으로써 업무성과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1. 정보의 가치결정요인. 본 절에서는 먼저, 기업의 업무성과를 높여줄 수 있는 가치 있는 정보가 되기 위한 조건을 검토한다. 정보(information)는 다음과 같은 여섯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① 정확(accuracy)할수

  • [정책분석] 녹색성장에서 차세대 통신망의 역할 분석
  • 시스템을 의미하며 IT를 활용한 에너지효율성 제고 기술 등도 포함된다. 이러한 Green IT를 추진하기 위한 방안은 크게 생산, 수요, 유통∙폐기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는데, 이를 IT 제품의 유해물질 사용 감소, IT 제품 전주기 걸친 재활용 프로그램, IT 제품의 에너지 효율성 증대로 다시 분류할 수 있다. 생산측면에서 유해물질 저사용 방안은 IT제품의 제품이나 공정에서 특정 유해물질 및 유해한 화학물질 사용을 억제함으로써 자연 분해 가능한 제조가 유

  • [학사][호텔관광]브랜드가치가 호텔수익에 미치는 영향
  •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미리 점수를 따고 들어가는 셈이다. 고객의 머리 속에 브랜드에 대한 좋은 선입견을 심어주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기업은 특정한 브랜드를 어떤 것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가진다. 고객이 상표를 보고 떠올리는 연상 중에서 바람직한 것들만을 모은 것이 브랜드 아이덴티티이다. 고객들은 무수히 많은 연상을 한다. 이중 나쁜 것, 무관한 것들을 가지치기 하고 좋은 것, 개성있는 것들을 묶어서 일관된 하나의 아이덴티티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