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경로]전자상거래의 전개방향과 기업의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9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전자상거래 유형별 시장규모 및 매출액
2. 쇼핑몰 운영형태
3. 전자상거래 매출액 증가의 주요요인
4. 전자상거래 저해요인 및 애로사항.
5. 정부의 전자상거래 지원부문
6. 전자상거래의 향후 전개 방향.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전자상거래는 현시대에 국경과 장벽을 넘어 언제 어느 곳이고 누구나 가용할 수 있는 환경을 이미 제공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해서 모든 경제활동과 관련된 분야에 필수 불가결한 구조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적으로 큰 관심의 대상이 되었음은 물론 생존전략으로 변화하고 있다. 규모의 경제를 구현하며 국제기업으로서 발전하고 있는 많은 경제주체들에 있어서도 새로운 전자상거래 경영전략의 창출을 요구하고 있다.
전자상거래를 축으로 한 근본적인 구조변화는 그 변화의 대상이 주체이든 객체이든 역행할 수 없는 시대적 산물로 보아야 할 것이다. 무엇보다도 그 방법과 과정이 어떠하든지 간에 중요한 것은 짧은 시간 동안에 전자상거래로의 구조변화를 실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급변하는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를 파악하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 참고문헌
-
http://ibiz.hanyang.ac.kr
http://ebiz.hankyung.com/ebiz
http://www.lgeri.com/
- 이창엽, 디지털 경영 선두기업의 비결, 주간경제 591호, 2000.10.
- 이지평, 일본사례로 본 e-business 성공 전략, 주간경제 578호, 2000. 7
김판국, 인터넷 상거래, 홍진출판사, 1999.
미국상무성, 전자상거래혁명-21세기 경쟁력은 인터넷이다. 21세기 북스, 1999.
심종석, 정경린,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청림출판사, 2000.
안중호(서울대학교 e-비즈니스 연구회), 전자상거래관리사, 홍문사, 2000.
이상진, 이충배, 전자상거래 이해와 활용, 두남, 2000.
존하겔 3세외, 가상사회와 전자상거래, 세종서적, 2000.
최인영, 전자상거래 혁명-EDI에서 전자상거래구현까지, 동일출판사, 1998.
크리스티나 포드헤이럭, 렌 무스카렐라, 넷석섹스-인터넷경영의 성공전략,
거름,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