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수량설, 유동성성호이론 및 신화폐수량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Ⅱ. 본론 1
1. 화폐수요의 정의 1
2. 화폐수요량의 변수 2
3. 화폐수량설 3
1) 교환방정식(거래수량설) 4
2) 현금잔고방정식 5
3) 화폐수량설의 이론적 특징 5
4. 유동성선호설 6
1) 화폐보유의 동기 6
2) 화폐수요함수 10
3) 화폐시장의 균형과 이자율의 결정(유동성선호이론) 11
4) 통화정책의 효과 12
5. 신화폐수량설 13
Ⅲ. 결론 14
*참고문헌 15
- 본문내용
-
화폐수량설(quantity theory of money)은 그리스, 로마시대 이래로 인정되고 있는 이론으로 고전학파 화폐이론의 핵심이다. 이것은 화폐수요에 대한 가장 전형적인 초기리론으로 볼 수 있는으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가지고 있다.
첫째, 통화량이 벼화하면 경제에 있어서의 총지출이 통화량의 변화와같은 비율로 변한다.
둘째, 총지출의 변화에 비례하여 물가가 변화한다. 따라서 통화량의 변화는 그 변화율과 같은 비율로 물가를 변화시킨다.
고전적 화폐수량설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것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교환방정식(equation of exchange)이며, 다른 하나는 현금잔고방정식(cash balance equation)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