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지오지아(ZIOZIA) 소비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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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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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설문지의 목적
Ⅱ. 남성소비자 Life style 분석
1. 소비자의 Life style 분석
2. 소비자의 구매 Life style 분석
Ⅲ. 여성소비자의 Life style 분석
1. 소비자의 Life style 분석
2. 소비자의 구매 Life style 분석
Ⅳ. 홍보방안
1. 남성
1) 남성의 관심분야를 고려한 홍보방안
2) 의류 구매와 직결한 홍보방안
3) 남성소비자에게 코디법을 활용하여 어필할 수 있는 홍보
2. 여성 소비자
1) 여성잡지 홍보
2) 생일과 같은 기념일 및 각종행사에 관한 홍보
3. 남성, 여성 소비자
- 본문내용
-
패션을 접하는 매체: Internet, TV, 잡지, 매장
쇼핑하는 장소: 주로 영화관이나 유흥가가 몰려있는 곳
명동, 신촌, 강남역, 신천(잠실방면), 코엑스, 동대문
백화점, 로드샵, 인터넷 쇼핑, 상설할인매장, 보세점 이용
쇼핑을 하게 되는 계기:
옷이 필요하기 때문, 맘에 드는 옷을 보아서, 인터넷을 하다
쇼핑에 대한 빈도수: 약2주 1회, 약1개월 1회, 약6개월 2~3회
의복 구매 시 평균 비용: 10만원 미만, 10~ 20만원 미만
의복구매 시 중점을 두는 부분: 디자인, 옷맵시, 브랜드, 가격
의복 구매 시 동행자 :
이성, 동성친구와 함께 하며 동행자로부터의 많은 영향을 받음
(남성 소비자의 경우 여성에 비하여 코디 하는 법을 잘 모르거나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을 선택하는데 자신이 없기 때문으로 분석)
여성소비자의 경우에는 남성 소비자 Life style에 비하여
고른 연령대와 다양한 직업을 나타냄
소득: 남성소비자와 유사하게 100만원 이하
(경제의 위축과 실업난이 심각하기 때문으로 추정)
관심분야: 남성 소비자와는 다른 분포도를 보임
(컴퓨터, 자동차와 같이 기계적이고 동적인 것보다 의류, 음악, 공연, 영화, 액세서리, 미술, 공예 등 정적인 것에 더욱 관심)
남성에 비해 여성이 의류 분야에 관심 크고
잡지와 같은 패션을 접할 수 있는 매체에 대한 관심도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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