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 본점과 신촌 현대 백화점의 영 타겟 마케팅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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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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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주제 및 백화점 선정 동기
2. 환경분석
Ⅱ. 본론 1 ; 백화점 별 영 타겟 마케팅 현황
1. 입점 영 브랜드
2. 백화점 매장 구조
3. 편의 시설
4. 젊은층을 위한 혜택
Ⅲ. 본론2 ; 대안
1. 젊은 층만을 위한 온라인 쇼핑몰
2.정보검색컴퓨터 설치
3. 젊은 층을 위한 문화센터강좌 개설
4. 젊은이들을 위한 놀이문화 마련
5. 젊은 층을 위한 사은품 마련
6. 이벤트 준비
7. 약속장소 마련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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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유통 업체들은 경기침체에 따른 매출감소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대형 백화점들은 대형 할인점의 등장으로 큰 위기를 맞게 되었다. 이러한 시점에서 백화점의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보려 한다. 그 방안은 20대 즉 젊은 층을 겨냥한 마케팅이다. 경기 침체 속에서 30~50대의 소비는 급격하게 줄어든 반면 20대의 소비는 거의 변동이 없거나 오히려 늘어나는 실정이라고 한다. 이러한 20대를 잡기 위해서 백화점들의 변화가 요구 된다. 종전의 백화점들의 이미지는 다양한 욕구를 가진 젊은층에게 매력적이지 못한 공간으로 인식되어 있다. 젊은이들의 다양한 욕구와 다원화된 사회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복합된 경향에 맞춘 공간으로의 변화와 이미지 변화가 필요한 것이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여 비교적 젊은 세대들이 많이 오가는 위치에 있어 많은 젊은 잠재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과 신촌 현대백화점을 선정하게 되었다. 더욱이 조원 4명 모두 신촌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이어서, 조원들의 백화점 이용도 또한 고려되었음을 밝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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