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처리] 온라인게임회사의 서버용 PC 구매의사 결정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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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4.1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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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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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1) 연구배경
(2) 목표
(3) 프로그램 개괄
2. 프로그램 설명
(1) 프로그램 개요
(2) PROCESS
(3) VBA 프로그램 설명
3. 결론
(1) 총평
(2) 한계점
- 본문내용
-
◦ 온라인 게임은?
-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흔히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혹은 Multiple User Dungeon)게임,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이라고 한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활성화된 게임으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프로그램을 설치해 두고 서버에 접속해 즐길 수가 있다.
◦ 구입배경
- 1994년 윈도우 95가 출시된 이후에 많은 게임이 개발되었으며, 초고속인터넷이 일반화된 요즘에는 온라인상이나 네트워크상에서 여러 명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접속하여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4년 마리텔레콤에 의해 〈단군의 땅〉이 출시된 이후 매년 많은 게임이 개발되고 있다. 2001년 총매출이 2,682억 원이었으며, 2004년엔 4,6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우리나라는 중국·미국·유럽 등으로 게임을 수출하는 등 세계 온라인게임의 최강국으로 평가된다. 최근 ‘리니지2’에 이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라는 고사양이 요구되는 Online 게임이 출시되었다.
고급화된 온라인 게임의 실행하는데 있어서 온라인 접속 폭주에 적절히 대처하고 게임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구현하기 위한 Server의 적절한 도입이 요구된다.
◦ 시나리오
- A 기업은 Online Game 시장에 뛰어들기로 결정하고 Server용(用) PC를 구입하기로 하였다. 시스템 실장은 대기업에서 출시하는 완성형 PC의 한계성 때문에 조립형 서버용 PC를 주문하기로 결정하였다. Internet Site(www.danawa.co.kr or www.enuri.com)를 통해 각각의 부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것이며, 시현될 game의 필요사양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자신이 직접 CPU, RAM 등의 스펙을 결정하고자 한다. Internet(다나와, 에누리)을 이용하면 각 부품의 간편한 가격측정은 가능하지만 그것들의 집합체인 PC의 완성은 요소간의 결합조건 등의 어려움이 많기에 시스템 실장을 위한 Guideline을 제시해줄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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