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오염방지를 위한 기업의 책임과 대책방안, 환경보존에 대한 정부의 문제점과 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0 / 2020.01.2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기업의 책임과 범법 사례

II. 정부측의 문제점과 대책

III. 기업측의 대책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I. 기업측의 대책

정부측이 개선해야 할 제도적 미비와 모순이 비록 존속해도, 얼마간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기업이 생활환경을 적정 이상으로 오염시키는 반사회적인 행위를 하게 되면, 결과적으로 기업 자체에 손실을 초래하기 마련이다.
기업이 환경오염방지시설을 갖추려면, 물론 적지 않은 투자를 해야 하며, 그 시설을 운영하는 데도 적지 않은 비용을 지출해야 한다. 그러한 투자 자체는 성격상 직접적으로 생산 활동과 이익에 기여하지 않고 회계상 비용만 발생케 한다. 그래서 일부 기업은 단기적 안목에서 이러한 투자를 회피하려는 경향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구환경정보시스템2C형)국제환경협약 최소5개이상 설명하라00.
  • 위한 중대한 고비에 서 있다고 할 수 있다. 국내 환경문제에 대한 태동은 경제성장과 발맞추어 1963년 공해방지법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볼수 있다. 그러나 이는 단지 외형상의 법률에 불과하였으며 본격적인 환경에 대한 관심은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시작되었다. 단기간의 경제성장은 환경위기를 불러일으켰고 환경의 특성상 경제성장과는 어느 정도의 시기적 격차를 보이면서 그 문제점들이 드러나기 시작하였다. 경제적 발전과 마찬가지로 환

  • [환경공학] 자동차 배기가스로 인한 피해와 저감대책
  • 문제점의 양상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대책을 분류하고 현재 정부와 환경단체들의 대책과 추진중인 연구들을 검토해 본다. 그 대책에 대한 나름대로의 의견과 전문가와 환경단체를 통해 제기되는 실효성이라는 측면에서 접근을 시도한다. 또한 실제로 시민들의 자동차배기가스에 대한 인식정도를 확인한다. 서울시와 경기도 등과 같이 인구밀도가 높고 자가이용자의 수가 높은 지역을 대상으로한 대기오염지수 분석을 통해 지자체의 구체적 대응방안

  • [환경정치론] 환경과 남북문제
  •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과 대책에 있어 근본적인 시각차를 가지고 있을 수밖에 없다.1) 선진국의 입장과 시각선진국의 입장은 환경파괴가 결국 선진국과 개도국의 공동 책임의 문제라는 인식에서 출발한다. 더구나 여러 환경 문제의 근원은 개도국에 있는 만큼 그 해결도 개도국이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개도국은 환경에 대한 인식이 희박하여 자원을 남용하고 원시림을 파괴하며 대기오염 및 해양오염의 주범인 동시에 환경보호를 위한 어떠한 노력도

  • 정보통신산업에 있어서의 환경문제
  •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자세환경문제가 이런저런 이유로 그냥 넘길 수는 없는, 꼭 해결해야 할 문제라는 것은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환경문제는 인류의 생존과 연결된 문제이기 때문이다.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고 환경과 공존하며 성장하기 위해, 우리나라의 성장 동력 중의 하나인 정보통신, IT 분야에서도 많은 노력과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그러려니 하며 무책임하게 지나치지 말고 우리도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 [경영학, 마케팅] 그린마케팅 성공사례
  • 위한 마케팅이다”라는 것이였습니다. 이것은 경제 개발과 산업화 과정속에서 날로 악화되어 가는 자연 환경을 보존하고 인간의 삶의 질의 개선을 통해 회사의 존속, 성장을 꾀하려는 하나의 마케팅 전략적 개념이기도 합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사회의 장기적 복리를 중시하는 사회적 마케팅 컨셉을 실현하기 위한 하나의 방안이기도 하지만 환경오염으로 인한 생태계의 위협에 대한 마케터의 적극적인 대응책이기도 하고, 사회의 책임 의식을 바탕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