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적시장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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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표적시장선정의 의의

II. 시장진출 전략
1. 비차별화마케팅 또는 대량마케팅
2. 차별화마케팅
3. 집중화마케팅 또는 표적마케팅
4. 새로운 표적시장전략
1/ 시장통합
2/ 시장 오케스트레이션

III. 시장선정의 결정요인
1. 기업의 자원
2. 제품의 동질성
3. 제품수명주기
4. 시장의 동질성
5. 경쟁사의 마케팅전략

IV. 표직시장의 선정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I. 시장선정의 결정요인

(1) 기업의 자원

기업의 자원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집중화마케팅이 좋다.

(2) 제품의 동질성

쌀, 연탄, 소금, 간장, 설탕 같은 생필품은 물건을 차이나게 만들기 어려우므로비 차별화 마케팅이, 전축, 카메라, 자동차 같은 내구재는 제품디자인 등에서 차별화의 여지가 많으므로 차별화 또는 집중화마케팅 더 적합하다.

(3) 제품수명주기

신제품을 처음 도입하는 시기에는 한 가지 모델만을 내놓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비차별화 또는 집중화마케팅이, 성숙기에 들어서면 차별화정책이 더 권장할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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