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적시장선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31 / 2019.12.3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표적시장선정의 의의
II. 시장진출 전략
1. 비차별화마케팅 또는 대량마케팅
2. 차별화마케팅
3. 집중화마케팅 또는 표적마케팅
4. 새로운 표적시장전략
1/ 시장통합
2/ 시장 오케스트레이션
III. 시장선정의 결정요인
1. 기업의 자원
2. 제품의 동질성
3. 제품수명주기
4. 시장의 동질성
5. 경쟁사의 마케팅전략
IV. 표직시장의 선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I. 시장선정의 결정요인
(1) 기업의 자원
기업의 자원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집중화마케팅이 좋다.
(2) 제품의 동질성
쌀, 연탄, 소금, 간장, 설탕 같은 생필품은 물건을 차이나게 만들기 어려우므로비 차별화 마케팅이, 전축, 카메라, 자동차 같은 내구재는 제품디자인 등에서 차별화의 여지가 많으므로 차별화 또는 집중화마케팅 더 적합하다.
(3) 제품수명주기
신제품을 처음 도입하는 시기에는 한 가지 모델만을 내놓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비차별화 또는 집중화마케팅이, 성숙기에 들어서면 차별화정책이 더 권장할만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