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의 기준 및 요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30 / 2019.12.3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시장세분화의 기준
1. 소비자시장의 기준
2. 산업시장의 기준

II. 시장세분화의 요건과 이점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시장세분화의 요건과 이점

(1) 요 건

1/ 측정가능성(measurability) : 구입을 결정하는 사람들의 수를 각 원인별로 명백히 측정할 수 있어야 그에 따라 생산계획을 세울 수가 있다.
2/ 접근가능성(accessibility) : 기업이 유용한 매체를 통하여 선택한 표적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지식을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3/ 실체성(substantiality) : 세분된 시장의 단위는 독자적인 별개의 마케팅 프로그램을 시행할 만큼 수익성과 가치가 보장되어야 한다.
4/ 유호정당성(validity) : 개개 소비자들 사이의 특징, 촉진활동의 탄력성 정도를 지적할 수 있어야 한다.
5/ 신뢰성(reliability) : 각 세분 시장은 일정기간에 걸쳐서 일관성 있는 특징을 지녀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경제학] KT와 KTF 합병이 통신서비스 시장의 경쟁상황에 미치는 영향과 정책방향
  • 및 고용 창출iv) 독점적 사업자의 출현에 따른 과당경쟁v) 새로운 서비스를 통한 소비자 편익제공② 시장 내부적 순효과(장기적 측면)i) 제4세대 이동통신 과 IPTV③ 시장 외부적 순효과i) 통신서비스 시장의 구조개편ii) IT세상의 커다란 흐름인 컨버전스에 순응(3) 공정경쟁 여부 1 - 필수설비와 망 세분화① 통신서비스 산업에서의 경쟁과 필수설비② 필수설비 원칙의 법경제학적 고찰i) 필수설비 원칙의 정의ii) 필수설비 원칙의 요건과 쟁점 사항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시장 개척인터넷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은 가상사회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회원수가 급증하기 시작하는 변곡점을 최대한 앞당기는데 있음으로 이를 위해서는 해외시장의 개척이 필수이다. 시장규모의 확대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협소한 국내시장을 탈피하여 글로벌 네트워크의 적극적인 구축을 해야 할 것이다. 다만 글로벌화를 추진하되 사업분야에 다라 주력시장을 차별화하는 전략을 펼쳐야 할 것이다. 앞으로 해외시장의 개척없이는 e-Business

  • [마케팅] LG eShop 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 개척인터넷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은 가상사회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회원수가 급증하기 시작하는 변곡점을 최대한 앞당기는데 있음으로 이를 위해서는 해외시장의 개척이 필수이다. 시장규모의 확대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협소한 국내시장을 탈피하여 글로벌 네트워크의 적극적인 구축을 해야 할 것이다. 다만 글로벌화를 추진하되 사업분야에 다라 주력시장을 차별화하는 전략을 펼쳐야 할 것이다. 앞으로 해외시장의 개척없이는 e-Business

  • [광고발달사] 시대별 ‘연고광고’의 변화 및 분석(의약품광고 규제를 중심으로)
  • 및 요인분석(장헌정 / 2003 / 한국방송공사)- 광고매체론(박원기외 / 2001 / KADD)- 광고경영론(한민의 외 / 1994 / 학현사)- 소비대중문화와 포스트모더디즘(강명구 / 1993 / 믿음사)- 광고크리에이티브론(김정탁염성원 공저 / 2004 / 미진사)- 보는 것이 믿는 것이다(아서 아사 버거 지음 / 2001 / 미진사)- 영상매체학개론(이준일, 금동호, 김영식 지음 / 2000 / 커뮤니케이션북스)- 광고와 현대사회(오두범 / 2000 / 도서출판 전예원)○ 참고논문- 한국방송광고의

  • [호텔경영전략] 외국인 대상 카지노호텔-파라다이스, 세븐럭 카지노(GKL) 마케팅 전략
  • 세분화하고 회사에서 정한 콤프 제공 기준에 따라 콤프를 지급하고 있다.2) 주요 연혁 < 표 > GKL의 연혁200911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KOSPI)상장11월 품질경영시스템(ISO9001)인증10월 서울강남점 확장 오픈200810월 업계 최초 3억불 관광진흥탑 수상07월 제2대 권오남 사장 취임• 2010.3.30GKL이 힘찬 도약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GKL은 30일 오후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 CI 선포식과 중장기 비전 및 윤리강령 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