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사회적 책임의 찬반론] 경영자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긍정론과 부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24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기업의 사회적 책임]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유형,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성격,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근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찬반론, 향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선 방향 분석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미,유형,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단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찬반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책임의 의의와 근거, 사회적 책임에 대한 견해(찬반론)
- [기업 사회적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의와 내용, 찬반론 및 사회감사
- [기업 사회적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의와 내용, 찬반론 및 사회감사
- 하고 싶은 말
- [경영학]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II. 사회적 책임에 대한 부정론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져서는 안 된다는 책임수행에 대한 소극적론이다. 이 이론으로는 다음과 같다.
1/ 이윤극대화의 한계다. 이윤극대화 추구는 그 결과 국민의 경제적 복지를 최고도로 실현할 수 있는 원동력이다. 경영자도 공익실현에 대해서는 반대하지 않으며 그 필요성을 인정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은 이윤극대화를 위해 능률향상과 원가절감에 노력함에 이윤극대화를 방해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2/ 경영자가 사회적 책임을 지면 주주에 대한 봉사자라는 경영자 고유의 책임을 벗어난 이탈 행위라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