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 메트라이프 METLIFE 생명보험의 이슈와 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기업소개
1)MetLife 금융그룹 소개
2)MetLife 국내현황
3)기업선정 이유
4) 산업 현황
2. 본론
이슈 소개
1) 변액 보험 레드오션인가 블루오션인가?
2) 생보사와 손보사의 통합은 기회인가?
3. 결론
전략 1. 변애보험 시장을 사수하라!
전략 2. 생명보험에 80 손해보험에 20
- 본문내용
-
1. MetLife 금융그룹 연혁
1863년 National Union Life & Limb Insurance Company 설립
1868년 Metropolitan Life Insurance Company 로 변경
1989년 코오롱과 합작으로 한국 진출
1998년 상호회사에서 공개 주식회사로의 전환계획 결정
코오롱으로부터 합작지분 전량인수, 100% 자회사인 메트라이프생명 출범
현재 생명보험 보유계약고 기준 미국 최대 생명보험회사(2조 8천억 달러, 2004년 말 기준)
미국내 약 1,300만 가구에게 개인보험서비스 제공
미국의 기업/단체의 3천7백만 종업원에게 단체보험 서비스 제공
FORTUNE 500 선정 상위 100대 기업중 88개 기업에게 단체보험 제공
NYSE 상장 및 상호회사에서 공개 주식회사로의 전환 완료(2004. 4. 7)
기업선정 이유
미국 내에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MetLife가 우리나라에서 1% 안팎의 저조한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점에 대하여 전략의 필요성을 느꼈다.
국내에 처음 들여와 성공을 거두었던 변액보험이 더 이상 경쟁우위를 차지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과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점 할 수 있는가에 대한 문제 파악
생명보험 업계와 손해보험 업계의 통합이라는 새로운 이슈에 대하여 MetLife에게 어떤 기회와 위협이 주어질 것인가에 대한 새로운 전략제시의 필요
국내 보험시장에서 외국계 보험회사의 시장점유율이 급격히 상승에 따른 다음과 같은 이슈에 대하여 생각해 보아야 한다.
이슈 1.그 중 MetLife의 성장 할 수 있었던 중요한 요소인 변액보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옳은 것인가?
이슈 2. 생보사와 손보사의 통합이 MetLife에게 어떤 위협과 기회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하여 문제 해결의 필요성 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