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결합] 카르텔(기업연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7 / 2019.12.1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카르텔의 의의
II. 카르텔의 종류
1. 판매카르텔
2. 구매카르텔
3. 생산카르텔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카르텔의 종류
카르텔은 협정내용이 무엇인가에 따라 판매카르텔, 구매카르텔, 생산카르텔로 나누어진다.
1, 판매카르텔
판매상의 경쟁을 제한하기 위하여 기업 간에 협정을 통해 이루어지는 기업결합을 의미한다. 판매카르텔은 다시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 가격카르텔
제품가격설정시 최고가격과 최저가격을 협정하여 과당경쟁을 피하기 위한 결합을 말한다.
․ 조건카르텔
대금지불방법, 운임 및 제품포장비용의 부담과 같이 가격 이외의 판매조건 또는 거래조건을 협정하고 그 범위 내에서만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