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전략-자신이 재직 중인 기업이 판매하고 있는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해 현재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다 마케팅 환경을 분석하고(3C 분석), 현재의 표적시장과 해당 표적시장 내에서의 포지셔닝 전략을 파악한다(STP) 더 나아가, 포지셔닝 전략을 구현하기 위한 마케팅믹스 (상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제시한다
마케팅전략자신이 재직 중인 기업이 판매하고 있는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해 현재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다.마케팅 환경을 분석하고(3C 분석), 현재의 표적시장과 해당 표적시장 내에서의 포지셔닝 전략을 파악한다(STP).더 나아가, 포지셔닝 전략을 구현하기 위한 마케팅믹스 (상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를 제시한다.차 례1.제품 마케팅 분석2.C 분석3.STP 전략4.마케팅 믹스전략1. 제품 마케팅 분석1) 기업의 취급 품목 : 수입 향수2
-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목차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I. 제품 결정1. 표준화할 것인가? 현지화할 것인가?2. 제품의 포지셔닝3. 제품 디자인4. 변화에 맞춘다.II. 가격 결정III. 글로벌 마케팅 채널IV.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1. 광고의 표준화와 로컬화2.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참고문헌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마케팅 믹스(marketing mix)의 기본적인 역할은 국내시장이나 글로벌 시장이나 같다. 표적시장에서 경쟁제품보다 자사 제품의 수요를 많이 판
- [마케팅] 굿이어 코리아 리포지셔닝 사례
문제 1) Goodyear Korea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괴리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괴리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마케팅 목표, 마케팅 전략, 능력, 표적시장, 제품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본사, 자회사 간의 관계에 있어서의 gap을 파악해 볼 것.)이 사례의 경우 국내 타이어 시장에서 국산 브랜드가 92%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시장 환경과 타이어 선택에 관한 소비자들의 구매 관습이 매우 중요한 변수로 작용
- [마케팅전략개발] 신제품의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개발 신제품의 마케팅전략목차마케팅전략 개발Ⅰ. 환경의 인식(현상분석)1. 과거마케팅활동 성과분석2. 상품의 위치Ⅱ. 기업의 경영목표 설정1. 이익목표2. 시장점유율 목표3. 매출목표Ⅲ. 마케팅과제, 시장기회의 명확화1. 문제점의 명확화2. 시장기회의 명확화Ⅳ. 마케팅컨셉 개발1. 마케팅 방침의 설정2. 경재대상 시장의 선정3. 목표시장의 설정4. 상표 포지셔닝5. 마케팅컨셉의 개발Ⅴ. 마케팅믹스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 [마케팅] 삼성테크원, 니콘, 올림푸스 디지털카메라의 시장상황과 마케팅믹스 분석
- 삼성테크원, 니콘, 올림푸스 디지털카메라의 시장상황과 마케팅믹스 분석-목 차요 약서 론본 론 Ⅰ. 기업소개Ⅱ. 시장상황1. 시장환경분석2. 경쟁구조분석Ⅲ. SWOT 분석Ⅳ. 목표전략Ⅴ.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택1.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 선택3. 포지셔닝Ⅵ. 마케팅믹스 분석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결 론기대방안참고문헌(요약)서 론몇 해 전부터 시작된 싸이월드와 블로그 등 개인 홈페이지의 열풍과 삶의 지적수준의 향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