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온라인게임 스톰 Storm의 성공적 시장진입을 위한 IMC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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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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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게임 시장 상황 분석
Ⅱ. NEW Launching 을 위한 전략적 대안댛
Ⅲ. IMC 실행 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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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 시장현황
인터넷 가입자 증가율 둔화로 인한 온라인 게임 시장이 점차 포화상태에 다다른 것으로 보여짐.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소비자를 견인할 새로운 모멘텀이 없이는 기존사용자의 Switching 또는 잠재User의 유입을 기대할 수 없는 상황
온라인게임 시장현황
아직 MMORPG가 시장의 대세로 자리잡고 있으나 캐주얼 게임의 시장 진입 후 가파른 상승세로 보아,게임에 대한 User들의 다양성에대한 욕구를 볼 수 있음.
즉 새로운 Style의 게임이 성공할 가능성을 점칠 수 있음
소비자 분석
전체 게임종류 중 온라인 게임의 소비자선호는 앞으로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이용하는 주요 원인은 재미와 스트레스 해소임.
현재 주요 온라인 게임의 차별화 방향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주요 온라인 게임들은 각각 특징적인 차별화로 유저들이 게임을 하는 이유에 대한 대표 속성을 선점 하고 있음
후발업체의 실패 진입사례
게임의 핵심속성과 관련된 소비자 Needs에 관한 주요 메시지는 이미 다른 메이져 게임들이 선점한 상태 ->같은 속성으로 접근은 위험.
다른 게임과의 차별화를 위해 스톰의 핵심속성과 소비자의 인사이트를 파악하여 지금의 게임과는 다르게 접근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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