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SWOT분석및 마케팅 STP,4P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06 / 2019.12.06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마트 기업분석과 경쟁우위분석,SWOT분석및 마케팅 STP,4P분석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잘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용 ^_^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

2. 이마트 기업 경쟁우위

3. 이마트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이마트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이마트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내용
1. 이마트 기업소개

국내 최초의 할인마트인 이마트는 1993년 11월 이마트 창동점을 오픈하였고 이후 쇼핑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고 이마트가 우리나라 유통시장에 등장하면서 단시간에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마트의 성공을 바탕으로 할인점은 국내 시장에서 성장산업으로 자리하게 되었다.
하지만 디지털 혁명, 모바일 쇼핑 혁신 확산, 한국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4인 가족 기준으로 매대 구성되고 포장 단위가 만들어진 기존 오프라인 할인마트 사업은 쇠퇴하고 있으며 이마트 역시 영업이익이 감소중이며 2018년에는 최초로 적자를 기록하기도했다.


2. 이마트 기업 경쟁우위

(1) 브랜드이미지

기본적으로 국내에 첫 할인점을 들여옴으로써 다른 국내 경쟁업체들 보다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쉽게 가져갔고, 다점포 전략과 고객 만족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호감도가 압도적으로 높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초코파이,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이중국진출,오이언,초코파이마케팅전략
  • 기업 소개② 한국 시장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장과 위기2) ‘오이언’이 사랑한 중국과 ‘링링’① PEST분석을 통한 중국시장의 거시적 환경분석 및 매력도 측정 ② 다이아몬드 이론을 통한 중국 제과 시장의 국가 경쟁우위 분석③ 중국 제과 시장 소비자 현황 및 경쟁업체 분석3) 내가 그에게 반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① 중국 시장 내 ‘오리온 초코파이’의 SWOT분석과 STP② 중국 시장 내 ‘오리온 초코파이’의 4Ps 전략 ③ ‘오리온 초코파이

  •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 기획 보고서(의류피팅 체형인식기계)_신제품마케팅전략_신제품개발 기획_신제품 마케팅전략기획_신제품개발보고서
  • 경쟁 사회에서의 우위 차지 필요⦁이종기업간의 동종기업간의 경쟁에서 지속적인 경쟁적 우위를 차지해야함제2절 STP 전략1. 시장세분화(Segmentation)시장세분화는 결코 단순히 전체시장을 잘게 나누고 좁혀 나가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보다 기존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고객가치에서 탈피하여 마케팅환경을 넓은 시야로 보면서 아직까지 충족되지 않은 소비자의 욕구를 발견하기 위한 것이다.➀ 지리적 변수각 나라의 특색을 잘 나타내

  • 국순당 우국생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국순당 향후방향과 나의의견
  • 분석1) 시장의 외형적 요인2) 시장의 구조적 요인C. 국순당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2. 국순당 STP분석A. S ( 변수와 시장세분화 )1)경쟁적 좌표에 의한 시장세분화2) 제품 및 시장개발 측면에서의 시장세분화3) 인구통계적 특성에 의한 시장세분화 B.T ( 경쟁우위와 적합성을 통한 표적시장의 선택 ) 1)경쟁우위2) 적합성C. P ( 포지셔닝 )3. 국순당 마케팅믹스 4P분석A. Product (제품)1) 국순당 쌀로 빚은 우국생2) 서울탁주와 장수막

  • CU편의점 기업 경쟁우위분석및 CU 마케팅 SWOT,4P,STP전략분석과 CU의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안 PPT레포트
  • 1. CU 기업소개2. CU SWOT 분석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3. CU의경쟁우위 전략해외시장 진출-OT 전략 물류시스템 개혁-SW 전략 4. CU STP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CONTENTS5. CU 마케팅 믹스 4P전략PRICEPROMOTION-제품 프로모션-가격 프로모션-홍보PRODUCT-PB 제품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까다로운 품질관리 PLACE-편리성 및 접근성-새로운 형태의 점포-유통 네트워크6. CU 문제점 및 해결방안제안“ BGF리테일 ”Green최고의

  • 홈플러스 기업분석과 경쟁우위전략분석및 홈플러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향후시사점 PPT
  • INDEX1. 홈플러스 기업소개2. 홈플러스 SWOT분석3. 홈플러스의 경쟁우위전략(1) 원가우위 전략(2) 차별화 전략4. 홈플러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홈플러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향후시사점홈플러스기업소개01Part01Part기업소개Home plus01Part기업소개Home plus01Part기업소개Home plus139130962012년 6월 기준01Part기업소개Home plusSWOT분석02PartSWOTanalysisSWOT-TESCO의 선진유통노하우-거대한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