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피자헛 플러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피자헛 플러스 선정동기

2. 외식산업의 성장배경

3. 소비자 환경

4. 피자헛 플러스 회사에 대한 소개

5. 피자헛 플러스 분석
※포터 5요인 분석
※STP 분석
※차별화
※SWOT분석
※4P 전략
※피자헛플러스만의 전략

6. 설문조사 결과

7. 문제점

8. 대안

9.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1. 피자헛 플러스 선정동기

초기 피자시장의 크기는 그리 크지 않았지만, IMF 이후 피자헛의 처음 9900원 짜리 피자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피자의 가격의 거품이 사라지고 매장이 늘어나면서 피자라는 음식의 대중화가 많이 진행되었다 할 수 있다. 최근 들어 피자시장의 경우 업계 1,2위 기업인 피자헛, 미스터 피자, 도미노 피자 등을 포함하여 피자나라 치킨공주, 성신제 피자, 기타 레스토랑 등지에서 피자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하여 피자 시장의 경우는 경쟁이 치열하며 더 이상의 성장 가능성보다는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평가되고 있다. 따라서 기존 고객을 서로 뺏고 뺏기는 이러한 시장에서 피자헛은 더 이상의 성장률을 기대하기가 어렵다고 판단해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을 시작하게 되었다. 여기서 피자헛이 선택한 새로운 시장은 바로 패밀리레스토랑이다. 이는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미리 점치고 진출했다고 볼 수 있다.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의 경우 1위 기업은 아웃백 이라고 할 수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역시 패밀리 레스토랑시장 내에서 선발 주자가 아닌 후발 주자이지만 97년에 오픈을 해서 2000년 불과 8개의 점포에서 시작하여 2002년 23개, 2003년 33개에 912억의 매출을 기록했다. 2004년은 50개 점포에 매출 1400억이 목표로 이렇듯 몇 년 사이에 급성장을 하였고 또 올 한 해 동안 1,175만명 방문고객수를 기록하였으며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서비스 분야 42개 업종을 대상으로 평가한 서비스 품질지수(KS-SQI)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아웃백의 이러한 성공으로 인하여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의 매력이 커짐으로서 피자헛 또한 자사의 강점을 바탕으로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으로 진출(상향연장으로 볼 수 있다.)을 하였고 피자헛플러스로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새로운 시장 진출에 대한 현재 이들의 전략과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에서 보다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기 위한 이들의 현재 전략과 문제점 파악 및 새로운 전략을 제시하고자 피자헛플러스로 선정을 하였다.
업계1위 기업의 1위가 된 이유를 조사하여 설명하는 것보다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에 진출한지 얼마 안 되는(2년), 성장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사업을 조사하여 현재 상태보다 끌어올려서 최종 목표인 업계 1위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것이 더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피자헛 플러스를 선택하였다.

2. 외식산업의 성장배경

※사회적 요인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와 대량생산
대량판매 대중소비사회
생활관. 가치관의 변화
레저패턴의 다양화
건강식 욕구 증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여기저기서 짜맞춘 레포트
  • hyungsuk***
    (2007.12.23 02:05:4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외식업마케팅]국내 피자시장 현황과 피자업체별 마케팅비교 및 발전방향(A+리포트)
  • 피자헛은 2007년~2008년에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한 신제품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2006년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던 베스트 샘플러와 같이 여럿이 나누어 먹으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사이드 아이템들의 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또 피자헛 플러스(Plus) 매장에 대한 점진적인 리노베이션 및 서비스 강화, 메뉴 다양화를 시행하는 것과 동시에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큰 배달 시장에 맞는 제품의 개발과 중장기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 피자헛 파스타 프로모션전략
  • 마케팅 효과로 고객의 관심유도오랜 전통에서 벗어나 새로움과 피자헛에 대한 다양함 인식StrengthWeakness피자헛=피자 라는 공식이 상대적으로 파스타의 기대감을 떨어뜨림피자헛에 가서 파스타만 먹으러 가기에는 확신이 부족이탈리아 전통의 맛만 강조하여 경쟁사의 퓨전파스타의 위협감수기존의 파스타전문점에 버금가는 매장분위기로 변화(피자헛 플러스)피자와의 세트메뉴로 자연스레 파스타 매출 향상기대일시적인 브랜드 변화에 따른

  • [마케팅] 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의 마케팅 분석과 광고 전략 분석
  • 관광마케팅 : 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의 마케팅 분석◇ 선정 동기해마다 20%에 가까운 매출실적을 올려 전 세계 피자헛 중에서도 성장률 1위를 기록하고, 시장 크기에 있어서도 세계 3위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 피자헛(주). 미국 달라스에 본사를 둔 한국 피자헛은 지난 85년 이태원에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연평균 17%의 초고속 성장을 이어오면서 지난해만도 당기순이익 215억원을 기록하는 등 외식업계 1위 브랜드 자리를 확고히 하

  • [고객만족경영] 피자헛 마케팅전략
  • 피자헛 총 매장: 2003. 10 현재 280개 매장피자헛 연 매출현황: 3500억원3. 마케팅 전략① 패밀리 레스토랑 스타일 변신 피자의 개념이 점차 배달해 먹는 음식으로 바뀌어 가자 피자 이외의 메뉴를 집중적으로 개발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식당인 피자헛플러스를 선보였다. 즉,피자라는 아이템이 대중화됨에 따라 피자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어, 레스토랑을 추구하는 우리 피자헛은 이에 대한 새로운 돌파구로 피자헛 플러스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마케팅의 대상으로 인식,이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현대의 마케팅대상으로 주목되고있다.Ⅰ. 스트레스의 시대1. 현대사회와 스트레스현대인의 생활은 스트레스로부터 피할 수 없는 환경하에 매일같이 포위되어있다. 불만,고뇌,걱정,불안 게다가 의학적으로 증명할 수 없는 병적증상까지 고려할 때 현대인이 느끼는 스트레스의 종류는 무수히 많다. 어린이 세계에서의 스트레스는 어떤 것이 있을까? 부친부재,열쇠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