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SWA)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니치마켓(틈새시장)의 포지셔닝 전략
2. 저비용전략
3. 서비스의 차별화
4. 탁월한 리더쉽
5. 내부적 보상 및 교육
- 본문내용
-
1. 니치마켓(틈새시장)의 포지셔닝 전략
SWA는 목표시장을 선정함에 있어 색다른 틈새시장을 공략했다. 이는 단거리 이동 또는 출퇴근소비자등의 비행기이용에 빈도수가 적은 시장의 잠재적 고객을 타겟으로 삼은것이다.
이는 미국 국토의 특성을 이용한 것으로 거추장스러운 서비스를 줄이며 신속한 이동을 요구하는 이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주었다 할 수 있다. 이는 시장의 특성을 파악하여 상화에 맞는 적절한 전략을 구사할수 있는 높은 식견의 최고 경영진과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기업문화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 부분은 컨벤션과의 연계가 가능한 부분으로서 킨텍스와 같은 대형 전시 컨벤션 센터의 개장을 통한 산업구조의 양분화를 꾀할 수 있는것이다. 대형 센터나 오거나이져는 대형 행사를 위주로 사업을 전개하고 영세 업체의 경우 자신의 능력안에서 유치가능한 행사에 주력함으로서 서로의 능력과 시스템을 극대화 할 수 있겠다.
2. 저비용전략
(1)POINT TO POINT 방식
SWA는 틈새시장을 공략하면서 기존의 항공사들이 채택하고 있던 hub and spoke방식을 과감히 버리고 타겟시장에 맞는 POINT TO POINT 방식을 채택하게 된다.
거점 대도시를 중심으로 경유하여 소도시로의 운항을 취하는 방식이 아닌 소도시에서 다른 소도시간의 직행항로를 개발하여 고객에게 신속하고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비행기운항시간을 늘리고 대기시간을 줄이는 시스템의 개발로 SWA는 타 항공사의 실제 운항시간(6.6시간)에 배에 달하는 실제 운항시간(11.5시간)을 가능케 했다. 이는 소도시간의 항로를 개발한 것뿐이 아니라 붐비고 복잡한 대도시 공항을 피하여 소도시의 하비공항을 이용함으로서 고객의 편의와 신속한 이동을 돕는 서비스를 유지한 것 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현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항공 향후전략 기획안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사례분석 보고서] 사우스웨스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마케팅 사례연구및 사우스웨스트항공 현 문제점과 미래전략방안연구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SWA)의 인적자원관리와 성공요인
- [조직행동론] American Airline(아메리칸 항공과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 항공)을 중심으로 본 Control oriented system과 Human oriented system
- [조직문화] SWA(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모티베이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