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의 의의(경영환경변화와 경영전략, 경영전략과 경영전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02 / 2019.12.0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II. 경영전략과 경영전술

인간의 지혜를 이용한 승리를 목적으로 하는 전략은 장기적이며 대국적인 전쟁방책의 의미로 이해된다.
이에 대해 전술은국지적이며 단기적인 의미로 이해된다. 진략은 장군의 사고이며 참모의 일로서 대규모적 전쟁계획과 여러 개의 전투를 전쟁목적에 통합 ․ 작전하는 것이다. 즉 시간적 ․ 공간적으로 한정되지 않는 대단위의 전쟁과 관련된다. 이에 비해 전술은 전선의 지휘관의 일로서 시간적 ․ 공간적으로 한정된 국지전의 전투와 관계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
  • 전략이 거시적 ․ 전체적 ․ 장기적 ․ 상위적 ․ 환경대응적 ․ 변혁적인 것이라고 한다면, 전술은 미시적 ․ 부분적 ․ 단기적 ․ 하위적 ․ 일상적 ․ 반복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전략이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최선의 대안을 선정하기 위한 장기적인 상위부문의 의사결정이라고 한다면, 전술은 전략의 집행을 위한 단기적인 하위부문의 의사결정이라고 할 수 있다.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군사용어 인 전략은 기업경영에 원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
  • 전략이 거시적 ․ 전체적 ․ 장기적 ․ 상위적 ․ 환경대응적 ․ 변혁적인 것이라고 한다면, 전술은 미시적 ․ 부분적 ․ 단기적 ․ 하위적 ․ 일상적 ․ 반복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전략이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최선의 대안을 선정하기 위한 장기적인 상위부문의 의사결정이라고 한다면, 전술은 전략의 집행을 위한 단기적인 하위부문의 의사결정이라고 할 수 있다.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군사용어 인 전략은 기업경영에 원

  • [벤처기업 마케팅전략][벤처기업 마케팅전략 기술상품기획]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의의,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요소, 벤처기업 마케팅전략 목표, 벤처기업 마케팅전략 국제화, 벤처기업 마케팅전략 기술상품기획
  • 경영진에게 한글화 작업을 위한 투자의 필요성을 설득하기 어려웠을 것이다.Ⅱ.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의의벤처기업은 신기술, 새로운 지식에 의한 사업이기 때문에 새롭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예측하지 않으면 안 된다.특히 소비자들의 민감한 반응과 소비 성향 등을 항상 예의 주시하여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체제를 구축하여야만 한다.Ⅲ.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요소과거모든 것을 기업 내부에서 만든

  • [인적자원관리] 제16장 국제 인적자원관리 요약
  • 경영하는 데 필요한 재능 및 의식구조의 발전을 기대하기는 어려우며 그러한 조직은 경쟁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2.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성격(1) 기업의 국제화에 따른 인적자원관리의 변화① 국내운영 단계- 국내적 환경 여건에 관한 정보만 주로 수집하거나 국내시장에서 실행 할 경쟁전략, 계획, 전술 등을 보유하는 단계이다.② 수출운영 단계- 기업이 생산거점은 국내, 시장은 외국으로 확대하는 수출운영의 단계 이다. 외국 소비자의

  • [경영계획] 계획화의 의의와 본질
  • 경영활동의 하나이다.경영계획을 효과적으로 수립 ․ 추진하게 되면 경영성과가 높게 나타날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경영활동을 명확한 행동지침이 미리 설정되어 수행함으로써 기업자원의 불필요한 낭비가 방지되고 일체감이 조성된다. 이러한 경영계획은 기업의 내적, 외적 환경요인을 고려하여 전략, 전술, 작업계획과 같은 체계적인 형태로서 수립된다.계획화가 필요한 이유는 환경이 급변할 뿐만 아니라 장래 예측이 불확실하기 때문이다. 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