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론] BC카드㈜ 및 12개 회원은행, LG캐피탈㈜, 삼성카드㈜의 시장 지배적 지위 남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사건의 개요
Ⅱ. 행위사실 및 심결 내용
Ⅲ. 피심인의 이의신청에 대한 검토
Ⅳ. 실증분석 및 판단
Ⅴ. 결론
- 본문내용
-
■ 신용카드 일반소개
● 일시불 : 지급결제수단으로 이용하는 편의 이용자
● 할부구매, 현금서비스 : 이용자는 차입자의 위치
● 수수료 = 서비스에 대한 가격
● 이용액 = 신용카드 서비스에 대한 수요
사건의 내용
■ 카드 3사의 담합
● 조달금리의 하락에도 불구,
각종 수수료율을 높은 수준에서 유지
● 미국의 유사사례 - 소매업체와 카드사의 가맹점 수수료율 분쟁
(비자, 마스터카드 등)
시장지배적 사업자 판단여부
■ 시장점유율
● CR1 = 35% , CR3 = 70.8%
■ 제도적 진입장벽
● 여신 금융업 법 3조에 의거, 허가제로 운영
■ 대체상품
● 대체상품을 찾기 어려워 가격탄력성 낮음
- 긴급한 자금이용 필요성으로 인해 대체상품 부재
- 실제 BC카드 이용자(1998-2005년) 가격탄력성 > 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