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CI 사례조사 - 도입, CI 추진전략 및 목표계획, CI 추진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은행 CI
사례조사
목차
도입
CI 추진전략 및 목표계획
CI 추진활동
추진성과
경영성과 향상
마무리
도입
우리은행의 새로운 CI 작업
이를 통한, 기업이미지 혁신
소비자(고객)에 대한 접근
CI 추진전략 및 목표계획
추진 목표
기존 한빛은행의 부정적 이미지 쇄신
우리금융그룹의 중심으로서의 대표성 확보
내부조직 구성원들간의 새로운 목표에 대한 인식공유 및 일체감 형성
CI 변경 추진의 배경
커뮤니케이션 통합
고객인식의 문제
경쟁적 관계의 문제
CI 추진의 전략적 의미(3C)
자사(Company)-한빛은행의 부정적 이미지(부실은행,
대형금융사건 등) 개선
소비자(Consumer)-우리금융 지주회사의 출현과 국내외
상장추진에 따른 우리금융 그룹의
인지도 제고
경쟁사(Competitor)-국민/주택은행의 합병에 의한 초대형
은행의 탄생으로 업계 경쟁심화
CI 변경의 목표-이미지 포지셔닝
CI 통합 Structur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차별화 전략
  • 및 유선방송사업자들을 주축으로 하여 종합몰을 표방-유통 및 방송 노하우가 장점현대백화점, 서초종합유선방송, 다음커뮤티케이션, 국민은행, SBS우리홈쇼핑-지방 기업들이 대주주인 지역연합 컨소시업-각 지역 중소기업제품을 주로 판매아이즈비전, 행남자기, 대아건설, 경방, KCC정보통신한국농수산방송-100% 농수산관련 상품을 취급하는 농수산 전문방송을 지향하림, 수협중앙회, 농우바이오, 한국인삼공사, 동아TV표1: 국내 경쟁업체 TV 홈쇼

  • [경영전략]할인점 `홈플러스`의 차별화 전략 분석
  • 목표 : 고객을 위한 지속적 가치창출로 고객을 평생 고객으로 만드는 것.-본질경영 : 업의 개념에 충실한 경영을 위하여 핵심과제에 역량을 집중하고 사업의 방향 및 전략에 동떨어진 사업 전개는 지양하는 경영방식이다. 제 1의 경영원칙이다. 즉, 홈플러스 사업을 중심으로 모든 경영력을 집중하고, 핵심시장을 장악하기 위하여 지역 1번점 출점으로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경영방식이다. 또한 핵심상품을 차별화 하여 매출증대 및 이익극대화

  • [광고전략][금융기관 광고전략][인터넷 광고전략][정치 광고전략][지방대학 광고전략][온라인 광고전략][금융기관]금융기관 광고전략, 인터넷 광고전략, 정치 광고전략, 지방대학 광고전략, 온라인 광고전략
  • 추진하고자 하는 은행 등 금융기관은 그것이 시장전략에 적합한지를 분명히 해야 한다. 1. 광고목적의 설정(Channon 1986, pp.188-190; 심재철 1992, pp.27-28)광고목표는 일반적으로 매출액을 증대시키고 고객의 행동에 변화를 준다는 두 가지 목표로 대별할 수 있다. 양자 모두를 구체적으로 측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우며, 어느 것에 더 많은 비중을 두어야 하는가는 통상 금융광고전략에 따라 결정되어야 할 것이다. 1) 시험적 이용의 촉진새로운 금융상품 및

  • GS칼텍스의 기업경영에 관한 연구 고찰
  • 및 제품 매매 계약에 따라 소요 원유를 칼텍스를 통해 주로 사우디아라비아와 쿠웨이트로부터 공급받았으며, 1차 석유 파동때 LG-Caltex정유의 안정적인 원유 도입은 국가 경제에 기여했고, 2차 석유 파동 때는 낮은 가격으로 원유를 도입함으로써 국내 유가 안정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1967년부터 1981년까지의 15년간은 회사의 설립, 정유 공장 건설과 가동, 영업 활동 개시, 윤활유 공장 가동, LPG 생산 시설 및 아스팔트 생산 시설 가동, 4차에 걸친 정유 공

  •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
  • 추진하여 재무구조가 탄탄하며, 매출액 대비 5% 내외를 연구개발(R&D)로 투자하여 국내 화장품 업체중 가장 활발하게 제품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었다. 또한 아모레 퍼시픽이라는 글로벌 브랜드를 도입하여 중국 유럽 미국 등에 진출해 세계적인 화장품 업체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었다.태평양은 IMF이후 극도로 악화된 산업환경과 경영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였으며,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부단한 기술개발과 효율적인 경영전략으로 화장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