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론3공통) 청소년복지실천현장의 인터넷 방문보고서 작성 청소년의 연령 규정에 해당하는 인구대상으로 복지서비스프로그램제공하는 기관단체-서울청소년수련관-한곳을 선정작성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7 / 2018.03.17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 청소년육성제도론3공통)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수련관-방문보고서 작성0k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다음에 제시된 영역 중 하나선택한영역-청소년동아리활동지도방법-이론적 정리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평가0k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방법론 교재제7장~제15장있는지도방법중하나선택하여 청소년교육시설실행사례수집하여 청소년교육관점에서 평가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사회복지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복지론 |
---|---|---|---|---|---|
공통 | 과제명 : 아동청소년복지 실천현장 인터넷 방문보고서 작성 「아동복지법」 또는 「청소년복지 지원법」상 아동·청소년에게 복지서비스(프로그램)를 제공하는 기관 혹은 단체 한 곳을 본인 주변에서 찾아서, 해당 기관 혹은 단체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실천현장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보고서는 아래 <보고서 필수 포함 사항>을 반드시 포함하여 작성하시오. <보고서 필수 포함 사항> Ⅰ. 기관 또는 단체의 설립·운영의 제도적 배경 및 구성요소(A4 2페이지 내외) 1) 해당 기관 또는 단체의 설립 및 운영의 제도적 근거(법률, 정책, 조례 등) 2) 기관 또는 단체의 비전, 미션, 목적 등 3) 주요 프로그램 4) 기관 또는 단체의 자원(조직 체계, 인적·물적 자원 등) Ⅱ. 평가 및 방문 소감(A4 3페이지 내외) 1) 국가의 사회복지사업에서 해당 기관의 역할과 기능 2) 방문 소감 및 총평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복지론3공통) 청소년복지실천현장의 인터넷 방문보고서 작성 청소년의 연령 규정에 해당하는 인구대상으로 복지서비스프로그램제공하는 기관단체-서울청소년수련관-한곳을 선정작성0K
사회복지학과 청소년복지론3공통형
청소년복지 실천현장의 인터넷 방문보고서 작성
「청소년복지 지원법」상 청소년의 연령 규정에 해당하는 인구를 대상으로 복지서비스(프로그램)를 제공하는 기관 또는 단체 한 곳을 선정하여, 해당 기관 또는 단체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청소년복지 실천현장 인터넷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관 또는 단체의 설립·운영의 제도적 배경 및 구성요소
1) 해당 기관 설치 및 운영의 제도적 근거(법률, 정책, 조례 등)
2) 기관의 비전, 미션, 목적 등
3) 기관에서 운영 중인 주요 프로그램
4) 기관의 조직 구성(조직 체계, 인적·물적 자원 등)
2. 기관 평가 및 방문 소감
1) 국가청소년사업에서 해당 기관의 역할과 기능
(1) 청소년 수련과의 역할
(2) 청소년 수련관의 기능
2) 기관 조직과 운영상 특징과 한계
3) 방문 소감 및 총평
4) 서울청소년수련관의 활성화 방안
(1) 조직 및 인력의 활성화 방안
(2) 프로그램의 활성화 방안
(3) 지역사회 연계 및 협력 활성화 방안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는 중고등학생을 시기를 청소년기라고 보통 지칭하고 있다. 이 시기가 질풍노도의 시기, 주변이라고 하여 외관상 성년처럼 신체는 크지만 정신적으로 미성숙한 상태이다. 그러한
청소년기는 생리적, 심리적, 사회적으로 과도기적인 단계이기 때문에 단순하고 충동적이며 맹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 시기는 성인으로서 사회에 진출하기 위한 기반을 닦는 시기로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해방 이후 우리나라의 청소년정책은 장기적인 정책비전이나 추진체계, 관련법령이 미비한 상황에서 여러 부처에 분산되어 추진되어 왔고 정책내용에 있어서도 일부 문제청소년 위주의 산발적·단기적 대응이 중심을 이루었다. 그러나 1988년 청소년업무 전담부서로서 체육부에 청소년국이 설치되었고 1991년에는 체육청소년부로의 개편과 더불어 청소년정책조정실이 출범하면서 한국의 청소년정책은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현재 청소년정책은 2008년 보건복지가족부로의 이관과 더불어 그동안 별개의 부서에서 독립적으로 추진되어 오던 아동정책과의 통합 추진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다. 변화된 정책환경에 대응하여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과거의 성과와 문제점을 객관적인 시각에서 체계적으로 검토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실지로 청소년들은 입시에 시달리고 있어 많은 정서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여 학교교육과 정서적 교육이 조화를 이루면 건전한 인격을 형성할 수 있는 바탕이 됨에 따라 최근 청소년 수련관이 갈수록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청소년수련관을 통하여 그동안 입시에 시달리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그들의 탈출구가 되기도 한다.
청소년 수련관을 활용한 학생의 경우 조사해 본 결과 교실 이외의 환경의 직접체험을 통하여, 교과과정의 영역 이외의 부족한 점을 상호보완하게 되며, 사물을 보다 깊게 보고 잘 이해하고 통찰력을 지니며, 지식의 확대와 여러 사람들과의 토론을 통하여 사물을 볼 수 있는 사야를 넓혀주고 있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육성제도론’에서 다루는 법률에 따라 설치·운영되는 청소년 (관련) 기관을 자신의 거주 또는 직장 지역에서 탐색해 보고, 그 중 한 기관을 선정하여 1)직접 방문하거나 2)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방문보고서를 작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상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길잡이, 나남출판, 1996년.
-김애숙, 청소년건전육성을 위한 청소년정책 효과에 관한 인식 연구, 성산효대학원대 박사학위논문, 2010.
-박선영, 장미 외 2명 저, 정민사, 청소년활동론, 2013.08.30
-강병연 저(2006), 청소년육성제도론, 양서원
- 이용교 저(2004), 청소년정책론, 인간과복지출판
-정효진, 한국 청소년정책담당 중앙행정기관의 역사적 변천과정에 관한 연구, 명지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전세일 청소년육성제도의 성립배경과 특성에 관한 연구, 경기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안승환, 청소년 전용공간을 만들며, 오늘의 청소년, 1999년 10월호,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서울청소년수련관-www.youthc.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론3공통) 강의수강후 인상적인내용3개제시 코로나19지역사회와 시민미친영향 제도적사회복지위한지역복지실천방안사례논하시오0K
- 청소년육성제도론3공통)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정책과 청소년사업-청소년안전망팀- 탐색보고서0K
- 청소년육성제도론3공통) 우리나라의 청소년관계법령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활동사업 청소년복지사업 청소년보호사업을 각각 1가지씩총 3가지선정보고서를 작성하시오0k
- 여가관리3공통 우리나라 아동여가생활실태 최신자료통계청 발표자료 연구보고서 신문기사파악하고 가정적측면과 사회적측면 나누어 제안하시오0k
- [사회교육프로그램] 지역사회복지관의 아동사회교육프로그램 현황과 문제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