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론3 학교교육 현장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개념 운영방식에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 youth work개념과 특징 설명하시오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18 / 2024.04.1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활동론3 학교교육 현장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개념 운영방식에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 youth work개념과 특징 설명하시오0

청소년교육과 청소년활동론3

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
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
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
2)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운영방식
3)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
4) 나의 제언

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1)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
2)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활성화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학생들은 학교교육에 시달려 학업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있다. 오죽했으면 고3병이라는 지옥을 경험하고 있을까? 이러한 학생들의 학업스트레스에 벗어난 실지로 몸소 배우는 현장체험교육이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장체험교육은 학교 내에서 주입식교육과 기계식교육, 암기식교육에 시달려 현실과 단절된 죽어 있는 지식이나 학습장소를 벗어나 실제의 사회 또는 자연의 장을 학습내용과 장소로 활용함으로써 학습자의 동기와 흥미를 유발하여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함은 물론 이를 통해서 실천능력, 문제해결능력, 공감적 이해능력 등을 기르고자 하는 것이다.
흥미와 관심을 제고하고 자주적인 학습태도를 기를 수 있으며, 협동심, 문제해결력, 적용능력 등을 기르는 데 유용하며, 통합적이고 살아 있는 지식과 기능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교육과정, 교육내용과 자료를 풍부하게 하여 사회와 자연에 관련된 현안문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여 통찰력을 기르게 한다. 실지로 여름방학 때 동아리 참석하여 농촌 봉사활동, 박물관 관람 등은 현장체험학습이 이뤄지는 대표적인 것으로 삶에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청소년의 미래 한국을 짊어지고 나가야 하는 매우 소중한 인재이다. 그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인격형성을 통하여 대한민국 미래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학교 밖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청소년 사업 youth work는 청소년의 진로지도 및 취업지도를 포함하여 청소년은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 및 성교육을 통하여 장차 전인적인 인격을 갖출 수 있도록 지덕체 모든 부분에서 청소년 지원사업을 실시하여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교육과 청소년활동론3 1. 학교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의 개념과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체험학습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활동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논하시오.(20점) 2. 영국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청소년사업(youth work)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8,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
-강병연(2013), 청소년관계법론, 교육과학사
-김영인, 김민(2015). 청소년지도방법론.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박철용(2015), 청소년지도사, 양서원
-표갑수(2013), 아동청소년복지론, 나남출판
-오치선 외 공저(2011), 청소년지도방법론, 학지사
-한상철(2011), 청소년지도론,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내실화 방안
  • 활동의 개념 및 의의2. 청소년 봉사활동의 방향Ⅲ. 자원봉사활동 정책 현황분석1. 자원봉사 지원 인프라 구축2. 봉사활동 참여현황 및 성과Ⅳ. 정책방안1. 전인적 체험활동을 통한 봉사학습(Service Learning)의 강화2. 자발적 참여(Voluntary Participation)의 증진3. 사회적 책무성(Social Responsibility)의 확산4. 정책 추진체계의 재정비Ⅴ. 결론1. 연구결과의 요약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참고문헌Ⅰ. 서론청소년기의 자원봉사활동은 학교에서 교과

  • [사회복지정책]청소년복지정책
  • 론 11. 청소년의 개념 및 발달특성 11) 청소년의 개념 12) 청소년의 발달 33) 현대사회와 청소년 문제 42. 청소년복지의 이해 51) 청소년복지의 개념 52) 청소년복지의 성격 63) 청소년 발달과 청소년복지 84) 청소년복지의 의의와 내용 85) 청소년복지의 필요성 143. 청소년복지정책의 이해 151) 청소년복지정책의 개념 152) 청소년복지정책의 대상 및 연령 163) 청소년 정책의 형성과정 164) 한국 청소년 복지 정책의 발달과정 175) 청소년복지정책의 특징 2

  • [비교행정론] 스웨덴과 한국의 고용정책 비교 분석
  • 유럽국가보다 뒤늦게 유입된 사회 민주주의에서 영향을 받은 사민당(사회민주당)의 개혁주의的 정치성향은 스웨덴의 이러한 전통적 고유가치에 바탕을 둔 채 노동정책을 전개해나가면서, 이웃 독일이나 영국과는 다른 방식으로 전개되어 갔다. 즉, 급진적인 혁명보다는 복지국가 건설로 당의 방향을 선회하게 되며, 이것이 1930년대 이르러 구체적인 스웨덴만의 복지주의(Welfarism)로 발전하게 된 것이다. 여러 가지 면에서 스웨덴과 우리나라는 공통점

  • [청년실업]청년실업의 현황과 원인, 해결방안
  • 교육비용을 다시 개개인이 부담- 고학력 실업을 부추길 수 있음2. 인턴사원제의 적극적인 권장1) 기업이 대학 및 전문대학 졸업자를 1년의 범위 내에서 인턴사원으로 모집하여 현장훈련(OJT) 또는 집체훈련(Off-JT)을 실시활용2) 기업은 인턴기간 중 적정수준의 훈련수당 등을 지급하도록 하고 훈련에 소요되는 비용을 정부가 지원- 훈련비 지원방식 : 고용보험의 능력개발사업이 적용되는 사업장(상시근로자수 50인이상, 98. 7. 1부터 5인이상)에 대해서

  • 관광학개론(중간)
  • 등을 잘 살펴보아 깊이 있게 익혀 모두 파악하는 데 온 힘을 다했다.- 1385년 정도전의 ‘삼봉집’에서 명나라 여행기 제목을 ‘관광집(觀光集)’으로 소개- 1473년 성현이 북경에 대녀오션서 지은 기행시집의 이름을 ‘관광록(觀光錄)’으로 명명- 1910년 유길준은 일본 나고야박람회를 살펴보고 쓴 경문기 ‘관광약기(觀光略記)’ 저술- 해방이후 : 유럽이 산업사회로 가는 과정에서 파생되는 일(work)과 상대되는 개념으로여가의 한 형태로 단순한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