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30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시오 - 잘 되었다면 잘된 점을, 잘못되었다면 잘못된 점을 서술할 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07 / 2024.04.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통대,방송통신,방송통신대,중간과제물,출석대체
본문내용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30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시오.
* 잘 되었다면 잘된 점을, 잘못되었다면 잘못된 점을 서술할 것
광고 소개 및 개요
광고 평가: 장점과 효과
시사점 및 결론
광고 소개 및 개요
https://www.youtube.com/watch?v=X6UOxyD0Wbk
이 광고는 경상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에서 제작한, 평범한 제품 광고 형식을 취하면서도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입니다. 제목은 "이건 그냥, 평범한 헤드폰 광고 (Full.ver)"로, 2022년 12월 19일에 유튜브에 공개되었습니다. 조회수는 1,397,561회를 기록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광고의 흐름
광고는 처음에 자신을 "평범한 헤드폰 광고"라고 소개합니다. 여러 번에 걸쳐 평범한 광고, 공익광고라는 단어를 반복하며 시청자에게 일종의 혼란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점차 그 의도가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광고는 평범한 제품 광고에서 장애인이 등장하지 않는 이유를, 우리 사회가 일상에서 장애인을 평범한 시선으로 보지 못하는 현실과 연결짓습니다. 이는 시청자에게 우리 사회의 편견과 관념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만듭니다.
"this is 뉴 노모(New Normal) - 새로운 일상, 편견 없는 시선으로부터"라는 메시지로 마무리하며, 장애인도 평범한 일상의 일부임을 강조합니다. 장애인이 등장하는 것이 특별하거나 공익광고가 아니라, 그저 평범한 광고일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광고의 의미
이 광고는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것을 넘어,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장애인이 일상의 다양한 측면에서 자연스럽게 포함되어야 한다는 인식의 전환을 촉구합니다. 이는 새로운 일상(New Normal)을 향한 시각의 변화를 요구하는 것으로,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대우받고 차별 없는 사회를 지향합니다.
결론
경상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의 이 광고는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서, 사회적 편견과 차별에 대한 깊은 성찰을 제공합니다. 특히,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평범한 일상의 일부임을 강조하면서, 편견 없는 시선으로 우리 사회를 바라볼 수 있는 새로운 일상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광고는 사회적 인식 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중시하는 현대 사회의 가치와도 잘 부합합니다.
광고 평가: 장점과 효과
강렬한 메시지 전달
이 광고는 평범한 제품 광고 형식을 활용하여 강렬한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장애인이 등장하지 않는 일상 광고를 통해 우리 사회가 장애인에 대한 시선이나 인식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광고와카피전략3) 광고중에 브랜드이미지 혹은 기업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광고물영상광고인쇄광고택한 후 광고대한 평가기술하시오0k
  • 현대광고와카피전략3) 광고중에 브랜드이미지 혹은 기업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광고물영상광고인쇄광고택한 후 광고대한 평가기술하시오0k 미디어영상3 현대광고와카피전략광고 중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시오. Ⅰ. 서 론한국의 젊은이가 입사하고 싶은 제1의 기업으로 삼성전자를 포함한 삼성그룹을 뽑았다. 그만큼 삼성그룹이 우리사회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3학년] 광고 중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3학년 광고 중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기업이미지의 개념2. 기업 이미지 광고의 개념3. 기업 이미지 광고의 중요성과 목적4.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 평가1) 잘 된 점(1) 삼성 – 고맙습니다 (2) LG - 기본을 생각합니다. 미래를 생각합니다. (3) LG - 생활이 예술이 된다는 것(4) S

  •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광고 중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
  • 현대광고와 카피전략광고 중에 브랜드 이미지 혹은 기업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 광고물(영상광고 혹은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할 것. 잘 되었다면 잘 된 점을, 잘못 되었다면 잘못된 점을 서술할 것.목차서론본론1, 브랜드와 브랜드 이미지의 개념2, 브랜드 이미지의 특성3, 브랜드 인지도의 개념4, 브랜드 이미지의 구성요소5, 브랜드 이미지의 기능6, 아파트 브랜드이미지와 광고의 표현 7, 브랜드 이미지 광고에 대

  • [미디어조사방법론] 잡지광고의 소구유형별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물5) 자료수집 방법6) 설문지 구성7) 자료의 분석방법제 4 장 연구결과1. 연구문제 1 에 대한 결과2. 연구문제 2에 대한 결과3. 연구문제 3에 대한 결과4. 연구문제 4에 대한 결과제 5 장 결론1. 요약 및 결론2. 연구의 한계 및 제언참고문헌설 문 지 2006년~2009년 광고시장 10대 광고주 매체별 광고비(2004년 기준) 신문과 잡지의 업종별 광고비 순위 4대 매체의 특성 비교 2008년(1월~10월) 업종별 인쇄매체 광고

  • 옥외광고 레포트
  • 점에서 보면 커뮤니케이션 수단에 의해 통제된 명시적 정보의 제공과 설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광고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하는데, 마케팅은 광고의 내부에 존재하며, 커뮤니케이션은 광고의 외부에 존재한다. 광고는 마케팅적 측면의 전략과 커뮤니케이션적 측면의 전달이 하나의 광고에 공존하는 것이다. 즉 실속과 흥미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복합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옥외광고에 대한 정의는 법적인 정의와 학술적인 정의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