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6 / 2023.12.0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관광홍보론] Young World - 영월의 관광홍보
- 홍보론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0점)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홍보론4) 마케팅 PR(MPR)의 기능 이해하기0K
- 홍보론4)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0k
- 미디어영상홍보론4) 마케팅 PR(MPR)의 기능 이해하기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마케팅 PR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시오0k
- 하고 싶은 말
-
"홍보론_PR의 전술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 기능, MPR의 주요기능과 전술, 위기관리상황 PR기법, 현대사회 PR발달"에 대한 내용입니다.
"* 다음 문항에 답하십시오. (총 50점)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15점)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15점)
3. 위기 관리 상황에서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4. 현대 사회에서 PR이 발달하게 된 이유 8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 목차
-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3. 위기 관리 상황에서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4. 현대 사회에서 PR이 발달하게 된 이유 8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본문내용
- PR(Public Relations)이란 공중과 관계를 맺는다는 뜻이 있으며 가끔 PR과 홍보(弘報)가 혼용되나 홍보라는 용어는 ‘공중과의 관계 맺기(PR)’에 비해서 그 의미가 매우 축소되어 있으며, 홍보는 PR과 유사한 용어로서 단순히 널리 알린다는 의미가 강하며 관계의 의미가 거의 없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PR을 잘 하기 위해서는 우선 구체적인 PR 전술을 공부할 필요가 있는데 그중 퍼블리시티(Publicity)와 기업광고(Corporate Advertising)를 그 예로 들 수 있다. 먼저 퍼블리시티는 PR의 한 전술로서 신문이나 TV, 잡지 등에 기사가 실리도록 하는 전반적인 행위를 뜻하며 언론매체를 통한 공시 활동을 의미한다. 퍼블리시티의 어원은 영어의 Publicize의 알리다, 공표하다, 홍보하다 등의 명사 형태로 알림(주지), 공표, 홍보선전, 광고의 뜻을 가진 용어이며 “언론매체에 기사화되려고 노력하는 행위”가 그 주된 목적이다. 이러한 퍼블리시티의 기능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