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자연주의 접근방법(naturalistic approach)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2 / 2023.11.02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대체과제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1.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중 자연주의 접근방법 2. 청소년프로그램의 유형 중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에 대해
- 청소년교육과3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중 자연주의 접근방법naturalistic approach의 특징에 대해 설명
- 2023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청소년프로그램 개발)
- 학교 중심 교육과정의 탐구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1.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중 자연주의 접근방법(naturalistic approach)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2. 청소년프로그램의 유형 중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이 어떻게 구별되고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 (15점)
- 목차
-
서론
본론
1, 청소년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2, 자연주의 접근방법(naturalistic approach)의 특징
3,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 설명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및 활동의 중요한 측면이다. 청소년 프로그램에서는 프로그램 개발 뿐 아니라 해당 프로그램 목적의 달성 여부를 평가하는데 구체적으로 기존 설정한 산출, 정성적 목표 등 프로그램이 설정한 목표를 달성했는지 등을 평가하고 프로그램 참여자의 만족도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평가한다. 더불어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평가하여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달에 미친 효과를 평가한다. 이처럼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는 프로그램 개발은 물론이고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를 통해 청소년들이 효과적으로 성장하고 발달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자연주의 접근방법은 청소년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관찰하는 것을 강조한다. 학습이 지나치게 강제되지 않으며, 청소년은 자신의 관심사나 호기심을 따라 학습을 진행하게 된다. 1.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이론 중 자연주의 접근방법(naturalistic approach)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2. 청소년프로그램의 유형 중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구조화된 프로그램과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이 어떻게 구별되고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회귀모형) 2024년 신규교재 연습문제 1장. 2번, 5번 교재 연습문제 2장. 1번, 4번, 5번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데이터정보처리입문)교재 14쪽의 예제 1.1에 제시된 과정을 따라 엑셀을 활용하여 다음 그래프를 작성하시오 1990년부터 2022년까지의 연도별 전국 총출생성비를 시계열도표로 나타내고 전체적인 경향 등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C프로그래밍 출석수업과제
- 유해폐기물관리_유해폐기물의 발생원인 및 방지방안
- 체육학개론1 한국체육사 스포츠윤리학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스포츠교육학 중 체육학전공영역선택 주요내용개요특징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작성0
- 사회복지학개론 2024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 권리의 눈으로 본 나눔의 예술 1강과 6강 두 개의 영상을 짧게 요약하시오. 두 개의 영상에서 나온 내용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와 나눔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학개론
- 유아교육과 3 유아언어교육 1 유아의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다섯 가지를 각각 설명하시오 2 우리나라 국가 수준 유아교육과정 언어영역 중 ‘읽기와 쓰기에 관심가지기’에 해당하는 내용이 무엇이 있는지 서술하고, 읽기 1가지, 쓰기 1가지씩 예시를 드시오 (유의점_ 보육과정과 누리과정 모두 포함 포함될 내용은 유아언어교육과 관련된
- 산업독성학_1 우리나라 작업장에서 일어난 화학물질 중독 3가지를 예로 들고, 원인-인체노출과 흡수과정-발견경위-결과 등을 고찰하자 2 아만성 동물실험을 통해서 구한 NOEL를 가상으로 설정하고 공기 중 노출기준이 05-2mg m3이 나오도록 문제를 만들고 풀어보자 3 일본에서 발생한 미나마타 수은중독, 이타이이타이 중독에 대해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출석수업대체과제물 다변량분석) R과 파이썬을 각각 이용하여 작성하시오. 교재 연습문제 1장 3번, 4번 2장 3번 4장 3번 (1)-(3)
- [평생교육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비교, 자신의 학습성향 2) 성인중기 학습자의 특징과 학습장애요인 3) 성인들의 교육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