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문점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점포입지며 유동인구 등 수요예측을 위해 실제 현장 답사를 통해 조사, 분석했기 때문에 다른 어떤 사업계획서보다도 현실성이 있고 구체적인 사업계획서 입니다. 예상 점포 입지는 지도를 첨부했으며 예상 경쟁업체 상품의 구체적인 가격 또한 실제 조사를 통해 레포트에 적었습니다. 그리고 같이 레포트에 참여했던 5명의 조원들이 생각하는 우리들만의 마케팅 전략이라든지 향후 추진 계획도 구체적이고 창의적으로 언급했습니다. 사업계획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이템의 독창성과 사업의 현실 가능성입니다. 이 레포트는 이 모두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250명 수강생들 중에 1등한 레포트입니다. 제가 2학년 때 제출했고 이번에 졸업하면서 올려놓은 것이므로 중복 가능성은 없으니 맘 놓고 다운 받아가셔도 됩니다.
목차
▶ 사 업 개 요
1. 창 업 동 기
2. 사 업 전 개 전 략
3. 사 업 운 영 원 칙

▶ 사 업 영 역
1. 병 원
2. 상 가 및 사 무 실
3. 일 반 가 정 과 학 교
4. 유 동 고 객

▶ 상 권 분 석
1. 목 표 상 권
2. 사 업 점 포 입 지 분 석

▶ 수 요 분 석
1. 인 구
2. 유 동 인 구
3. 1 차 상 권 내 실 재 유 동 조 사
4. 수 요 예 측 분 석

▶ 경 쟁 업 체 분 석
1. 동 종 업 체
2. 이 종 업 체

▶ 기 술 현 황 및 기 술 개 발 계 획
1. 기 술 개 발 현 황
2. 메 뉴 개 선
3. 종 업 원 연 수
4. 메 뉴

▶ 마 케 팅 계 획
1. 시 장 포 지 셔 닝
2. S W O T 분 석

▶ 마 케 팅 문 제 발 생 시 대 처 방 안
1. 주 변 경 쟁 업 체 발 생
2. 쿠폰과 홍보물 배포시 비용에 대한 부담

▶ 재 무 분 석
1. 자 금 조 달 계 획
2. 예 상 매 출 액 및 소 요 비 용

▶ 향 후 추 진 계 획

▶ 사 업 계 획 서 작 성 후 기
본문내용
사 업 개 요

1. 창업동기
새로운 식문화의 발달로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새로운 음식문화가 발달하고 있는데 죽이라는 아이템으로 소화가 용이하고 고 영양을 섭취가능한 건강식에 대한 욕구 증가함에 따라 이에 따른 수요 흡수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가 용이하며, 또 다른 죽 전문점은 서울등 수도권 지역에서 이미 보양식으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지만 광주지역에서는 공급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저희는 광주지역에서의 새로운 먹거리 문화 창조에 기여할수 있다는 동기에서 창업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2. 사업전개 전략
사업전개는 기본 수익시장인 병원과 사무실, 상가에 전단지배포, 판촉행사, 매장오픈 등의 홍보 마케팅을 실시하고, 병원관계자와의 사업연계를 추진하고, 아침대용과 특별식으로 상가와 사무실의 1회성이 아닌 월간 주문을 체결하여 고정적 기본수익을 창출하고, 초기의 소매장을 개설하여 지속적인 매출의 상승을 만들어내어 공격적인 점포확장으로 좀더 넓은 시장의 장악을 할 것입니다. 또한 외식업 성공의 열쇠중 인테리어의 비중이 나날이 높아 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요즘 젊은 세대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장년층의 편안한 분위기를 창출함으로써 매출 신장에 크게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사업 운영 원칙
1) 차별성
기존의 음식점과 색다른 차별을 두어야 좀더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죽 이라는 아이템에 걸맞게 특별한 맛을 유지하여야하고 다른 업체와 차별된 최고의 신선한 원료와 서비스를 갖출 것입니다. 남들과 똑같은 맛과 서비스라면 발전되지 못하는 뒤쳐지는 점포가 될 것이므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진정한 죽 전문점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2) 신속성
소매장으로 주변 시장에 음식의 맛이 변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음식업체의 가장 중요한 점입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신속한 배달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테이크아웃 매장형태이므로 매장을 찾은 고객에게 신속한 조리를 통하여 포장까지 이루어져야만 합니다. 따라서 신속한 조리과정과 빠르지만 정성이 들어간 조리, 포장, 판매 과정이 이루어져야합니다. 신속한 배달을 위하여 배송거리와 시간을 미리 예측하고 좀더 빠른 배송방법을 준비하여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시켜 고객의 불만을 사전에 차단할 것압니다.

사 업 영 역
1. 병 원
유동식을 먹어야하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판촉과 마케팅을 실시하고 병원과 연계하여 병원음식에 질린 환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깔스런 죽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수술전후의 환자들과 소화가 불편한 환자, 방문객들과 가족들의 특식으로 적합한 죽을 판매하는 것으로 매출액의 가장 큰 영역을 차지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꾸준한 마케팅과 신속한 배달, 고객을 만족시키는 맛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2.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건강 죽 전문점 사업계획서
  • 사 업 계 획 서죽전문점 부부르▶ 목 차 ◀부록 : Ⅰ. 기업현황Ⅱ. 조직 및 인력계획Ⅲ. 제품 및 기술Ⅳ. 품질관리와 서비스 및 제품관련 법적 검토Ⅴ. 시장 조사와 분석Ⅵ. 재무 및 수익 계획1. 회사개요* 회 사 명 : 죽전문점 부부르(bubur : 인도네시아 언어로 죽을 일컫는다)* 대표이사 : * 설 립 일 : 2003년 8월 중순* 소 재 지 : * 연 락 처 : * 실무담당자 : * 마케팅담당자 : * 종업원수 : 주방장, 배달, 서빙 - 3

  • [사업계획서] 뉴욕 맨하탄에 있는 Take-out 죽 전문점
  • 사업추진 일정 및 계획. . . . 14※ 요 약1. 회사명 및 회사의 성격(1) 회사명: The-Jook(더죽)(2) 회사 성격: 죽 전문점으로 Take-out도 가능하다. (3) 회사 연혁: 2011년 5월 2일 오픈 예정2. 경영이념끊임없이 노력하는 회사- 브랜드향상, 메뉴 차별화, 품질관리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선, 친절한 기업3. 사업개요(1) 창업 목적① 시장의 환경 및 고객 필요의 변화를 인식하여 현대화 과거의 조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② 우리 전통 음식

  • [사업계획서] ‘죽과 샐러드’ 전문점
  • 전문점 개설과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제반 점포운영 전략의 기본방향을 수립한다.* 셋째> 죽 전문점 개설을 위한 점포 컨셉트 및 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을 수립한다.2. 시장 조사 및 사업계획 진행 FLOW성공적이고 효과적인 창업을 위한 시장조사를 실행함에 있어서 구체적인 업무수행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다.점포 컨셉트 및 마케팅 전략 기본방향 수립((사업개요 및 전망, 점포컨셉트 및 마케팅 전략, 시장세분화, 타깃 설정))출점 예정상권 지역

  • 어묵전문점 사업계획서 어묵전문점 프랜차이즈
  • 사업은 결코 성공할 수가 없을 것 입니다.또한 창업은 자기 자신을 찾는 일입니다. 그만큼 창업이라는 것이 자기 자신을 파악하지 않고는 실패할 위험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창업자가 자만에 빠지지 않고 인내 심을 갖고 항상 긴장을 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체면과 자존심을 버리고 정성을 다해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킨다면, 어떤 사업 일지라도 성공의 반열에 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본 사업계획서의 어묵전문점은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

  • 관광 벤처 창업론 - 컵 죽 사업계획서
  • 사업화대상 제품제품명 : ‘컵 죽’사업장 확보계획소재지규모자가, 임차소요자금자금조달방법비 고중앙동15평임차3천만원자산, 대출생산시설계획시설명규격수량용도소요자금주방6~7평1조리시설약 1천만원사업타당성국내외 시장규모 및 특성업계가 추산하는 죽 전문점의 시장 규모는 연간 5백40억원 정도. 전국에서 300개의 전문점이 영업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프랜차이즈 업체는 20여곳으로 아직까지는 도입기인 셈이다.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