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6년 2학기 유아교육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교육사회학 | 레포트등록 | 4건 |
---|---|---|---|---|---|---|---|
공통 | ※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A4용지 4~5매, 글씨크기 10, 줄간 160) [도서] - 라이머 지음(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2000년, 한마당. |
- [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 2016-10-08
참고자료
교육사회학3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학교는 죽었다-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0k
교육사회학2공통) 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학교는 죽었다-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작성하십시오0k교육학과 교육사회학 2공통 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
[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도서 - 라이머 지음(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2000년, 한마당. Ⅰ. 책 소개1. 저자소개2. 책 소개Ⅱ. 요약 및 소감1장 요약 및 소감2장 요약 및 소감3장 요약 및 소감4장 요약 및
[교육사회학3공통] 학교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가?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그 개선방안은 무엇인가?
교육사회학3공통 학교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가?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그 개선방안은 무엇인가?1서론2학교는 무엇인가3학교의 기원4학교의 기능5학교의 특징과 현황6학교의 문제점7학교의 문제점의 개선방안8결론9참고자료1. 서론현재 한국은 교육과 관련
교육사회학2018) 학교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가?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그 개선방안은 무엇인가?
학교의 기능학교는 학생을 보호하는 기능, 사회적 역할의 선별 기능, 이론이나 원리 혹은 사상을 주입시키는 기능, 기술과 지식을 개발시킨다고 하는 통상적인 의미의 교육 기능으로 4가지로 나뉜다. 첫째, 학생을 보하는 기능이다.보호기능에 소요되는 예산이 상당히 많다. Anthony Lauria 보고서에 의하
교육사회학 2) 학교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가?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그 개선방안은 무엇인가?
학교의 기능학교는 학생을 보호하는 기능, 사회적 역할의 선별 기능, 이론이나 원리 혹은 사상을 주입시키는 기능, 기술과 지식을 개발시킨다고 하는 통상적인 의미의 교육 기능으로 4가지로 나뉜다. 첫째, 학생을 보하는 기능이다.보호기능에 소요되는 예산이 상당히 많다. Anthony Lauria 보고서에 의하
학교는죽었다.hwp 학교는죽었다 ‘학교는 죽었다’를 읽고 “학교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가?,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그 개선방안은 무엇인가?”에 대해 작성교육사회학 학교는 죽었다1. 학교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가?2.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
교육사회학]라이머 ‘학교는 죽었다’ 읽고 내용을 요약하고 자기말로 소감(느낀점)을 작성, 내용요약+소감 느낀점
교육사회학(학교는 죽었다)도서 - 라이머 지음(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2000년, 한마당. 작성요령 - 책 전체를 읽고, 내용을 요약하고 자기말로 소감(느낀점)을 작성한다. - 양식에 맞춰 작성한다. “학교는 죽었다.” 요약과 느낀점1장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요약과 느낀점- ‘학교를 왜
2016년 교육사회학] `학교는 죽었다` 내용요약 + 소감(느낀점) -라이머 학교는죽었다 감상문 서평, 방통대 교육사회학 중간과제물
2016년 교육사회학학교는 죽었다 요약+소감(느낀점)- 목 차 -1장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요약+소감 (느낀점)2장 ‘학교는 무엇을 하는가’ 요약+소감 (느낀점) 3장 ‘학교는 무엇인가’ 요약+소감 (느낀점) 4장 ‘학교는 어떻게 돌아가는가’ 요약+소감 (느낀점) 5장 ‘학교의 기원’ 요약+소감 (느
학교는 죽었다,학교는죽었다,학교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가?,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그 개선방안은 무엇인가?2018 교육사회학「학교는 죽었다」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
(방통대 교육사회학2)학교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가?2.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그 개선방안은 무엇인가!!
학교는 학교교육에 순종적인 학생을 양성하다. 학교교육에 순종한다는 것은 국가 권력과 기존의 사회질서에 철저히 복종한다는 의미다. 이런 의미에서 보면, 학교는 죽었다는 저자의 통찰을 부정할 수 없다. 학교는 생각하는 기계를 만들었을 뿐, 생각하는 인간은 만들지 않은 것이다.이러한 문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