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24년 1학기 무역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음식 음식의세계 | 레포트등록 | 2건 |
---|---|---|---|---|---|---|---|
공통 | 1. 교재 1장을 참고하여, 음식의 대표적 기능 3가지(생태적 기능, 사회적 기능, 심리적 기능)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해당 기능의 의미를 설명하고 자신의 일상에서 해당 기능은 현재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 평가해 보고 향후 바람직한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예를 들면 음식의 사회적 기능은 어떤 의미인지 개념적 정의를 찾아 이론적으로 서술하고 난 후, 자신의 일상에서 음식의 사회적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경험 사례를 소개하고 앞으로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등을 설명한다(배점 15점). 2. 교재 2장을 참고하여, 우리나라의 특별한 음식문화 중 ‘계절음식’과 관련된 내용에서 계절(예: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하나를 선택하고, 해당 계절음식으로 대표적인 것 3가지를 들고 각각의 유래와 해당 음식의 조리방식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예를 들면, 여름 음식을 선택했다면 여름철에 즐겨 먹었던 전통음식 중에서 3가지를 선택하고(예를 들면 오이지) 그 음식이 만들어지게 된 계절적 혹은 자연적 배경과 유래 등을 설명하고 해당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관해 서술한다. 계절음식은 모두 3가지 선택하여 설명할 것(배점 15점). |
참고자료
세계인권선언문 제22조는 모든 인간의 기본적인 인권과 자유를 보호하기 위한 국제적인 표준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이를 적극 수용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국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사회보장제도를 구축하고 있다. 국민연금, 건강보험, 국민의료보험 등의 사회보장제도를 운영하여 모든 국
2017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식습관 형성 과정 등)
음식과 음식문화를 ‘식품영양학’적 측면에서 각각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Ⅱ. 본론1. 식습관 형성 과정과 개선방법2. 한국, 중국, 일본의 대표적인 음식과 음식문화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2016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일본의 문화적 가치관 등)
1. 일본의 카레와 인도의 커리(curry)는 같은 음식인가? 아니면 다른 음식인가? 일본은 이에 대해 카레와 커리는 전혀 다른 음식이라고 구분하고 한국의 김치와 일본의 기무치 역시 다른 것이라 주장하는데 이와 같은 일본의 문화적 가치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 2. 자신이 살아오면서 음식문
사회복지와인권 사회복지와인권 2023년 1학기 사회복지와인권 중간과제물 방송통신대 사회복지와인권 세계인권선언문 중 사회․경제․문화적 권리를 나타내는 조항을 쓰고 각 조항에 대해 사례를 기반으로 설명, 사회경제문화적 권리를 자신의 삶에 대입해 평가해보고 본 권리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사회복지와인권 사회복지와인권 2023년 1학기 사회복지와인권 중간과제물 방송통신대 사회복지와인권 세계인권선언문 중 사회․경제․문화적 권리를 나타내는 조항을 쓰고 각 조항에 대해 사례를 기반으로 설명, 사회경제문화적 권리를 자신의 삶에 대입해 평가해보고 본 권리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세계의역사 2023년 중간과제물) 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 방송통신대 세계의역사 1학기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2023년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학습방향 학습방법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2023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세계의역사학번:성명: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영양집중지원. 삼성서울병원 영양팀 인터넷사이트(samsunghospital.com)한국장루장애인협회 (홈페이지)김유리, 장희자, 최은선, & 김효진. (2017). 중환자실에서의 경장영양과 흡인성 폐렴 발생과의 관계. 대한중환자의학회지, 32(2), 157-166.김주리, 조윤정, 김민선, & 이은영. (2019).
세계의 정치와 경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이주노동자 16만5천명 데려온다는 정부, 대책도 없으면서https://www.hani.co.kr/arti/opinion/column/1118786.html거리로 나온 이주노동자들 견딜 수가 없어서, 해고해달라고 애원했다https://www.pressian.com/pages/articles/2022050116070920310외국인은 월 100만원 받
. 최근의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으로 알 수있듯이, 세계사는 각국이 서로 연관된 전체이므로 다른 나라의 역사는 곧 우리의 역사가 되어 각 개인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Ⅴ. 참고문헌박구병 외 8인 공저(2016), 세계의역사, 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세계사를 통해 배운 내용을 단순히 시험 점수를 얻기 위한 목적에 두지 않고, 오늘의 나와 우리나라에 어떤 관계와 의미가 있는지 고민해 보면 역사는 과거가 아니라 현재임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영국의 역사학자 카(1892~1982) 또한 과거에 일어난 사실에 대한, 현재를 살고 있는 역사가의 해석을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