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포스트모더니즘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포스트모더니즘의 정의
2. 포스트 모더니즘 광고의 등장 배경
3. 포스트모더니즘 광고의 특성
4. 광고 분석 체크 리스트에 따른 포스트 모더니즘 광고 분석
5. 포스트 모더니즘 광고의 방향
- 본문내용
-
근래 들어 우리나라에서도 포스트 모더니즘적이라고 할 수 있는 텔레비젼 광고가 많이 등장하여 일반 대중으로 부터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나라에서 포스트 모더니즘 광고가 뚜렷한 증가를 보인 것은 1980년대 후반 이후부터라고 할 수 있다. 80년대 후반 이전에도 포스트모던 광고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양적으로 질적으로 일정한 유형을 보여 주지는 못했다. 포스트모던 광고가 80년대 이후부터 증가 추세를 보인 것은, 포스트 모더니즘적 요소를 표현 할 수 있는 기술 및 예술 형식의 발달과 그것을 소비 할 수 있는 소비 계층의 형성과 밀접히 관련되어 있다.
TV의 영상은 포스트모던한 요소들을 표현하는데 적합하다. 특히 최근 들어 도입된 컴퓨터 그래픽이나, 프린트 박스등과 같은 새로운 편집기계는 고도로 향상된 질의 색채 영상, 자유스런 공간 이동 및 화면구성을 자유자재로 표현해 냄으로서 표현의 폭을 그만큼 넓혀놓고 있다. 다른 한편으로 포스트모던 광고는 새로운 감성을 소유한 소비계층의 등장과 관련 있다. 80년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등장한 신 소비계층은 학생계층과 젊은 여성 계층의, 소위 `젊은이 시장(youth market)'이 새로운 광고 시장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들 젊은 소비계층들은 비디오영화, 뮤직비디오, 위성방송, 외국 패션 잡지 등을 수용함으로써 다른 소비계층과는 상이한 정서 구조를 지니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개입은 어느 유형의 지역사회 문제에 개입이 필요한지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