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LA&FedEX(Laura Ashley and Federal Express Strategic Alliance)전략적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1. 전략적 제휴란.
2. 제3자 물류(3PL)

Ⅱ. Laura Ashley and Federal Express Strategic Alliance
1. Laura Ashley
2. Federal Express and Business Logistic Service
3. Laura Ashley와 Federal Express의 전략적 제휴의 필요성
4. Laura Ashley와 Federal Express의 전략적 제휴의 과정
5. Laura Ashley와 Federal Express의 전략적 제휴의 조건
6. Laura Ashley와 Federal Express의 전략적 제휴의 결과

Ⅲ. 마치며
1. 전략적 제휴의 적정성 여부
2. 전략적 제휴의 시사점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1. 전략적 제휴란.
급변하는 기업 환경 하에서 많은 기업들이 다른 기업들과 손을 잡는 이른바 전략적 제 휴를 맺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제휴는 단순한 동업의 의미가 아닌, 철저한 계산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으로서 사용되고 있다. 기업들은 자원과 시간 등 상당부분 제약을 받 고 있으며, 각 기업마다 이러한 제약을 보완해 줄 그 무엇인가가 필요했고, 그러한 제약 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기업 인수합병, 아웃소싱 그리고 전략적 제휴가 많은 각광을 받았다. 특히 전략적 제휴는 투자비용과 시간, 성과 등을 고려했을 때 가장 적절한 방법 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기업 인수합병을 실제적인 통합이라고 말한다면 전략적 제휴는 실 제적 통합과 가상적 통합의 중간 단계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Win-Win 전략으로 대변 되는 이러한 전략적 제휴는 두 개 이상의 비교적 대등한 회사가 연구개발, 생산, 마케팅, 등의 노하우와 자원을 상호 제공함으로서 서로의 약점을 보완, 공동의 이익을 성취하는데 있다. 더 나아가 상대 기업의 약점을 보완해줌과 동시에 그 이상의 Synergy 효과를 얻고 자 하는 것이 기업이 전략적 제휴를 맺는 진정한 목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전략적 제 휴에는 제 3자 물류, 소매업자-공급 업자간 파트너 관계, 유통업자 통합 등이 있는데, 아 래에서는 제 3자 물류 사례를 통해 전략적 제휴가 구체적으로 어떤 과정을 거쳐 이루어 지는지, 그리고 이러한 전략적 제휴가 기업이 경쟁우위를 차지하는데 어떤 의미를 가지는 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2. 제3자 물류(3PL)


이번 Laura Ashley와 Federal Express의 전략적 제휴 사례는 제 3자 물류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제 3자 물류란 위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기업의 물류책임 중 일부 또는 전부를 다른 사업자에게 넘겨주는 방식을 의미한다. 1980년 초반부터 이미 활발히 진행되어온 제 3자 물류는 단순히 물류를 다른 기업에게 맡기는 것보다는 훨씬 복잡하다. 즉, 제 3의 물류 업체에게 물류만을 맡기는 것이 아니라 기업 내부의 정보까지도 함께 공 유하는, 그래서 서로에게 이득이 되는 방식이다. 위의 그림에서 기업A는 이렇게 물류부분 을 물류 전문 기업에게 맡김으로서 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Laura Ashley & Federal Express Strategic Alliance(애슐리와 페덱스) 전략적제휴
  • Laura Ashley & Federal Express Strategic Alliance과 목: 물류관리교수님: 제출자: 제출일: 05. 05. 24〈목차〉△ LA와 FeDex의 소개▲ LA와 FeDex의 전략적 제휴와 배경△ LA와 FeDex의 전략적 제휴와 성과▲ LA와 FeDex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우리팀의 시각과 시사점 LA와 FeDex의 소개Laura Ashley (로라 애슐리)본사 전세계 : 영국지 사 : 유럽, 미국, 호주, 대만, 홍콩, 중동, 남미 등 28개국최고 경영자: Jim Maxmin설립일: 1953년 Bernald와 Laura Ashley가 설립우리나라상황: 2003

  • LA와 FedEx(페덱스)전략적 제휴
  • 전략적 제휴가 되도록 해야 한다. 아래 에서는 Laura Ashley와 Federal Express 양 기업이 전 략적 제휴를 맺게 된 배경과 문제점, 그리고 과정을 살펴봄으로서 과연 이러한 전략적 제 휴가 양 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또한 전략적 제휴를 맺는데 고려해야 할 사항에 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한다.Ⅱ. Laura Ashley and Federal ExpressStrategic Alliance1. Laura Ashley①『Laura Ashley』에 대하여Laura Ashley(이하 LA)는 1953년 Bernard와 Laura Ashley에 의해 설립된 기업

  • [공급사슬관리] 페데럴 익스프레스(FedEx, 페덱스) 사례
  • Laura Ashley and Federal Express Strategic Alliance영국의 세계적 의류, 가구 소매업체인 로라 애슐리(LA)는 운송업계의 일인자 페데럴 익스프레스(FedEx)의 Business Logistics Service(BLS)와 1992년 3월 20일에 BLS가 LA의 세계시장 공급을 담당하는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 제휴는 LA의 비효율적인 배송과 창고 운영에 있어서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었다. 제휴가 이루어진 뒤에는 일사천리로 일이 진행되어 1993년 9월에 LA는 세계

  • [로지스틱스 전략] Strategic Alliance -Laura Ashley & Federal Express
  • 로지스틱스 전략 Case Study Strategic Alliance: Laura Ashley & Federal Express 목차서강대 MIS 9조l. About Laura Ashley & Federal Express(BLS) ll. LA & FedEx 전략적 제휴 :배경과 체결과정lll. 구체적 협상과 시스템 lV. 아웃소싱과 SCMAbout Laura Ashley & Federal Express(BLS)Laura Ashley & Federal Express2) What’s BLS?로지스틱스 전략-하병천 교수님Laura Ashley & Federal Express 41. Laura Ashley(이하 LA)1953년 Bernard and Laura Ashley에 의해 설립된 영국의류회사.(주로 여성인) 전 연령대의 고객층을

  • [물류관리] LA와 FeDex(페덱스)의 전략적 제휴
  • LA에 있어 물류기능은 핵심적인 역량이 아니다 라는 것을 인지하고 두 번째 대안을선택하고 최적의 공급업체로 Federal Express사의 BLS사업부를 선택하였다. BLS(Business LogisticServices)는 1987년 FeDex의 사업부로 설립되어 FeDex의 네트워크를 이용한 수송업무, 창고업무, 정보시스템등의 일을 하고 있다. LA와 FeDex의 전략적 제휴와 성과전략적 제휴를 통한 기대 효과Laura Ashley는 Federal Express와의 협상보다는 양사 모두가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지속적 협력관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