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교통론] 자전거와 함께하는 문화유적 답사여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개요
1.여행의 컨셉과 테마
2.여행의 의의와 목적
3.교통수단으로서의 자전거
▲ 자전거의 특징 및 장점
Ⅱ. 본론
-여행 일정 및 루트
-답사관광지 소개
-관광 & 교통수단 연계성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소감
- 본문내용
-
경주는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 불릴 만큼 유적이 산재해 있지만 문화유적의 특성상 정(靜)적인 형태를 보여 왔다. 때문에 경주를 재방문한다 하여도 예나 지금이나 늘 똑같은 감정을 느낄 수 밖에 없어 재방문의 매력을 느끼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우리는 경주의 관광산업 접근 방식을 자전거 체험이라는 도구를 통해 정적인 유적답사를 동적으로 바꾸어 기본적으로 잘 정비된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여 문화유적과 접목함으로서 새로운 시설투자 없이 자전거만 준비되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관광이 되도록 하는데 이번 과제의 목표를 두었다.
주 5일제 근무가 확산되면 가족단위의 여행이 많아지고 자전거투어는 온 가족이 함께 하이킹의 즐거움과 문화유적 답사라는 의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관광객 호응이 매우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연과 어우러져 맑은 공기를 마시며 운동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 국민 건강 증진도 도모될 것으로 기대한다.
자전거를 통한 문화유적 투어는 국가적으로 에너지 절약운동에 앞장서며, 교통체증을 줄여주고, 친 환경적으로 "환경 경주"와 이미지가 일치되며 미래지향 적인 깨끗한 환경도시 구축에 일조한다.
자전거를 이용한 문화유적 답사는 스쳐 지나가는 관광이 아니라 체험을 통해 역사문화 유적들을 시간을 두고 제대로 탐구할 수 있어 머무르는 경주, 다시 찾는 경주를 만들 수 있다
자전거 관광객들에게 지붕 없는 박물관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서 살아있는 경주를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