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교통론] 자전거와 함께하는 문화유적 답사여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개요
1.여행의 컨셉과 테마
2.여행의 의의와 목적
3.교통수단으로서의 자전거
▲ 자전거의 특징 및 장점

Ⅱ. 본론

-여행 일정 및 루트
-답사관광지 소개
-관광 & 교통수단 연계성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소감
본문내용
경주는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 불릴 만큼 유적이 산재해 있지만 문화유적의 특성상 정(靜)적인 형태를 보여 왔다. 때문에 경주를 재방문한다 하여도 예나 지금이나 늘 똑같은 감정을 느낄 수 밖에 없어 재방문의 매력을 느끼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우리는 경주의 관광산업 접근 방식을 자전거 체험이라는 도구를 통해 정적인 유적답사를 동적으로 바꾸어 기본적으로 잘 정비된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여 문화유적과 접목함으로서 새로운 시설투자 없이 자전거만 준비되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관광이 되도록 하는데 이번 과제의 목표를 두었다.

주 5일제 근무가 확산되면 가족단위의 여행이 많아지고 자전거투어는 온 가족이 함께 하이킹의 즐거움과 문화유적 답사라는 의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관광객 호응이 매우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연과 어우러져 맑은 공기를 마시며 운동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 국민 건강 증진도 도모될 것으로 기대한다.
자전거를 통한 문화유적 투어는 국가적으로 에너지 절약운동에 앞장서며, 교통체증을 줄여주고, 친 환경적으로 "환경 경주"와 이미지가 일치되며 미래지향 적인 깨끗한 환경도시 구축에 일조한다.
자전거를 이용한 문화유적 답사는 스쳐 지나가는 관광이 아니라 체험을 통해 역사문화 유적들을 시간을 두고 제대로 탐구할 수 있어 머무르는 경주, 다시 찾는 경주를 만들 수 있다
자전거 관광객들에게 지붕 없는 박물관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서 살아있는 경주를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론] 국제관광기구
  • 관광론 8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9Ⅰ. 서 론1. 국제관광기구의 개념관광산업은 오늘날 교통의 발달로 인해 국내 여행으로 한정된 관광에서 세계적으로 관광시점이 확대되었다. 국제 관광이 일반화됨에 따라서 관광은 정치적, 경제적 이해관계와 맞물려 외교적 충돌과 환경변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국가간의 이해

  • [해양관광론] 가족 및 단체 해양관광의 현황과 사례
  • 관광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주장되고 있다. 물론 현재도 동호회 형식의 낚시관광은 이루어지고 있으나 우리 팀은 이를 가족 관광 상품에 접목 시키고자 노력했다. 고기를 잡는 단순한 낚시의 개념이 아닌 가족이 함께하는 낚시를 만들고자 노력했다.2. 가족 및 단체 해양관광의 현황과 사례1) 안면도 갯벌 조개 잡이, 해양체험여행안면도 입구의 백사장 항 포구와 안면의 중간지점에 위치한 꽃 지 옆 방포 항 그리고 섬의 끝에 있는 영목 항에는 사시사

  • 태국 중심으로 본 동남아 관광산업
  • 관광 trend- 생태관광3-1. 필리핀의 생태관광 실태3-2. 그 외 지역의 생태관광 현실4 . 재현된 공간의 태국 4-1. 여행사 소개4-2. 관광청 소개4-3. 주한 태국 대사관4-4. 인터넷 상 여행 답사기4-5. 책을 통해 보는 태국5. 태국 in reality5-1. 현지 주민에의 비 이윤성 5-2. 관광업의 실제5-3. 태국 관광의 환경파괴III. 결론IV. 참고문헌Ⅰ. 서 론관광산업은 숙박 교통 음식 오락시설 토산품 판매장 등 많은 산업을 내포하는 복합 산업으로서, 산업의 승수

  • [관광상품화, 관광상품개발] 가사문화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전통민속마을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지역축제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태권도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분석
  •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1. 아시아에서의 전략여행상품2. 특성화 여행상품3. 태권도의 여행상품화4. 장애요인5. 경쟁력 점검6. 환경분석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관광은 누가 봐도 체험․감성․정서․픽션(Fiction)산업이다. 그래서 여행고객에게 쇼맨십과 재미(Fun) 요인은 필요충분조건으로 작용한다. 손님에게 낭만․에피소드․추억․꿈․재미를 파는 여행은 환상적 체험으로 이러한 것을 만들어 운영 관리하는 사람들은 아티스트적 소양이 필

  • [관광상품개발] 고령군 관광상품개발
  • 관광지소개 Ⅱ. 본론 1)SWOT분석 2)개발상품(자전거코스) - 소개 - 홍보방안 - SWOT분석 Ⅲ. 결론 Ⅳ. 자료 출처 Ⅰ. 서론 1)선정동기고령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딸기이다. 그리고 시골이라는 단어가 생각나고, 할머니 댁이라는 느낌이 든다. 관광지라는 느낌은 크게 들지 않는다. 하지만 이런 고령지역에서 과연 관광 상품이 없는 것일까? 그렇지는 않다. 고령지역에서는 매년 대가야문화축제를 벌이면서 관광객들을 이끌기 위해 노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