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하나투어의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1)하나투어소개
(2)하나투어 재무비율
-유동성 비율
-레버리지 비율
-수익성 비율
-성장성 비율
-활동성 비율
(3)현금흐름분석
3. 결론
*별첨- 참고자료
본문내용
1.서론

1980년대 - 서울 올림픽 개최이후 한국의 대외 이미지,한국경제 지속적
성장.
1990년대- 고도성장과 더불어 해외여행에 대한 붐이 일면서 여행업이
크게 성장.
1997,1998년대- IMF로인한 해외 출국자수 일시 감소
2000년대 - 최근 주 5일제가 시행
여행에 대한 관심이증대.여행업과 레저산업의 비약적성장
지속


국내 여행업계의 대표적인 회사인 “하나투어”
- 재무적인 관점에서 분석하고자 함.


*유동성비율 분석

유동비율 = 당좌비율 <당좌비율> =『유동자산-재고 자산』
- 하나투어의 대차대조표를 보면, 재고자산이 “0”으로 나오기 때문.
- 따라서 당좌비율은 큰 의미가 없음.

유동성비율>산업평균
- 차입금이 적거나 유동자산이 증가하는데 그 원인이 있다고 봄. - 유동비율이 2000년도에 전년도 대비 약 50% 증가

유동자산이 무려 57억원에서 138억으로 2.4배 증가.
- 세부항목으로는 단기금융상품(21억→91억)의 증가가 가장 큰 영향

부채비율과 자기자본비율
- 부채 비율의 경우 99~00년도 급격하게 감소.
자기자본비율은 상승.    
-99~00년도의 부채비율과 자기자본비율의 변화는 하나투어의
코스닥 상장의 영향.

고정비율과 고정장기적합률
- 산업평균에 비해 매우 낮은 상황.
- 일반 제조업과는 달리 여행 도매업의 특성상  설비투자가 매우 적기 때문.




참고문헌
웹사이트
- 코스닥, 통계청, 삼성증권, 키움닷컴,
대신증권, 삼성경제연구소, 네이버
서적(교재)
- <회계정보의 이해> 이대선외, 율곡출판
사 1997년 2월
- <증권투자의 이해> 임석필, 창민사
2004년 2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날짜에 개낚였네 씨@발 고조선 시대 자료올려놓고 돈쳐받네
  • dhcn***
    (2015.06.08 18:55:08)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현대카드의 catch up 전략
  • 재무적 지원을 받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자본금의 80% 이상을 현대기아차에서 조달하고 있었으며, 이후로도 2006년까지 3년 동안 현대차그룹에서 4회의 자본 확충에 기여, 총 1조 1,240억 원을 조달하였다. 이 자본금은 현대카드 성장의 핵심 원인요소 중 하나로 꼽히는 Save Point와 M Point의 선비용으로 대부분 사용되었다고 한다.그러나 이러한 현대기아차의 지원에도 불구하고, 관리자산 기준으로 2004년 당시의 종류별 자금조달 수단 비율을 보면 채권보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한국 생활 자원 재활용 협회, 인터넷 재활용 센타6) 중고품의 전략적 제휴 - 녹색가게7) 여행상품의 전략적 제휴 - 3W투어8) 공동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 - LG 홈쇼핑9) 커뮤니케이션 전략적 제휴 - 하늘사랑5. 옥션의 마케팅 전략1) 차별적 전략2) 판매촉진 전략3) 고객과의 의사소통4) 고객관리6. 경쟁업체와의 비교 - www.waawaa.comⅢ. 결 론1. 옥션의 전망과 목표방향2. 내가 생각하는 옥션의 개선안Ⅳ. 참고 자료1. 참고 문헌2. 참고 인터넷 사이트

  • 회계원리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분석
  •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분석목차서 론 : 논의의 배경여행사 산업의 시장 분석SWOT Analysis기업 재무 분석기업 주가 분석결론 1.논의의 배경향후 한국의 주목할만한 산업들 가운데 여행업은 그 정도를 헤아리기 어려울만큼 높은 비중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요성은 크게 두가지 측면에서 찾을 수 있다. 첫째로 한국의 소득수준이 증가함에 따라 여행, 특히 해외여행의 비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한

  •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재무제표 분석,하나투어마케팅,하나투어전략,하나투어분석,여행사분석,여행사마케팅,여행사전략,여행상품마케팅,재무재표분석
  • ㈜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재무제표 분석-* 목차1. 여행산업이란?1.1 여행산업의 흐름1.2 여행산업의 Key Indicator1.3 여행산업계의 현황2. 하나투어 기업분석2.1 SWOT 분석2.2 Attribute frames 분석2.3 기업 전략 분석 3. 하나투어 재무제표 분석3.1. 수익성3.2. 활동성3.3. 유동성3.4. 위험성(레버리지)3.5 성장성 4. 가치평가4.1 PER (Price to Earnings Ratio 주가수익배율)4.2 PBR (

  • 관광기업의재무분석,하나투어재무분석,모두투어재무분석,여행사재무분석,관광기업재무분석,재무분석사례
  • 재무활동현금흐름-91-23-46기타현금흐름순현금흐름-11551116-7기초현금233118173289기말현금118169289282하나투어 모두투어 산업평균2008 146.2 221.2 143.12009 135.6 255.3 143.12010 144.1 214.6 143.12011 147 213.5 143.1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비율분석 – 1. 유동성비율♧ 1-1 유동비율하나투어 모두투어 2008 146.2 221.2 2009 135.6 255.3 2010 144.1 214.6 2011 147 213.5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