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광고] 성과 미디어 문화분석 - 섹스어필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는 말
1-1. 광 고 의 정 의
1-2. 광 고 의 기 능
1-3. 광고와 성
2. 젠더 어필 광고
2-1. 젠더 어필 광고 - 고정 관념
2-2. 젠더 어필 광고 유형
2-3. 젠더 어필광고의 영향
2-4. 분석 결과
3. 섹스 어필 광고
3-1. 섹스 어필 광고 - 인쇄/방송메체 현황분석
3-2. 섹스 어필 광고의 유형
3-3. 섹스 어필 광고의 영향
3-4. 분석 결과
4. 맺음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
1-1.광고의 정의
(1) 미국 마케팅 협회 (1963)
ꡒ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
(2) 미국 일리노이대학의 S.W.던 교수 (1969)
ꡒ광고란 광고 메시지 속에 어떤 형태로든 밝혀져 있는 기업이나 비영리기관 또는 개인이 여러 매체에 유료로 내는 비 대개인적 커뮤니케이션이다ꡓ 두산세계대백과
1-2.광고의 기능 www.adic.co.kr 광고정보센터
(1)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능
광고는 기본적으로 광고주와 소비자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따라서 광고의 기본적인 고유의 기능은 정보의 전달을 중심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이다.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능 중 중요한 것에는 정보전달 기능과 설득기능, 그리고 상기적 기능이 있다.
△ 정보 전달 기능 : 광고주가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성을 정보 차원에서 소비자에게 알려주는 것을 의미한다.
△ 설득 기능 : 광고의 적극적인 의미로서 소비자가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를 조만간 채택하도록 광고를 통해 설득하는 것을 말한다.
△ 상기적 기능 :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채택하게 될 당시 이미 노출된 광고의 내용을 상기함으로써 채택에 도움을 받는 것을 말한다.
△ 그 밖에 기능 : 인지를 하게 한다. 이해를 하게 한다. 가치를 부가한다. 기억을 시킨다.
동기를 유발시킨다. 이미지를 형성한다. 친밀감이나 확신을 갖게 한다.
- 참고문헌
-
www.ddanzi.com/ddanziilbo/21/21_t02.html
news.empas.com/show.tsp/20021122n05150/?s=2503&e=2680
www.ngtv.co.kr
www.kobaco.co.kr 한국방송광고공사
http;//cafe.daum.net/inno 광고쟁이까페
www.cheil.com 제일기획
섹슈얼리티로 이미지 읽기 - 김동중 김종헌 정찬종 지음. 인간사랑. 2000.
섹스. 젠더 .미디어 - 김선남, 정현욱 지음. 범우사. 1999
Sex appeal 광고 Sex appeal 미디어 - Wilson Bryan Key 도서출판 책과길,1994
性과 미디어 - Wilson Bryan Key 동문사,1996
성 표현 광고와 규제 - 엘리스 E 코트니, 토마스 W 휘플 , 나남출판사
잡지 광고에 나타난 여성 역활 묘사의 종단적 분석 - 조명호 , 연구논문. 1987
소비자의 상황 관여도에 따른 섹스 어필 광고의 효과 - 조현철 , 연세대학교. 1991
광고 카피론 - 강승구, 참미디어, 1999
소비의 사회 - Baudrillard, Jean , 文藝出版社 1991
광고 그리고 문화 - Mosdell, Chris, 커뮤니케이션 북스, 1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롯데시네마 경영전략사례 멀티플렉스 현황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조사
- HTP(집나무사람) 검사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