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기업사례] `동원양반김` 글로벌경영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동원F&B -연혁/ 주요 재무제표/ 구성/ Vision
양반김 출시 배경
동원F&B의 조미김 사업에서의 목표
양반김, 세계 시장에 서다!
양반김, 일본시장 진입시기 어려움과 대응방안
일본 소비자 특성 파악
일본시장 진출 현황 및 계획
기타 해외시장
Strategy proposal
향후 수출계획
양반김 사례의 시사점

본문내용
동원F&B의 구성

동원F&B는 동원, 상쾌한 아침, 앙코르햄, 델리꼬숑, 양반 등 총 6개의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동원F&B에서 생산하고 있는 모든 제품 포장지에는 '醫食同源' 이라는 슬로건을 표시하고 있다. 이는 '좋은 식품은 곧 좋은 보약' 이라는 뜻으로 그 동안 동원F&B가 식품사업을 영위하면서 모든 고객들에게 좋은 보약이 될 수 있는 식품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널리 공급한다는 정성과 신념으로 삼아온 제품철학이다. 이러한 동원F&B의 브랜드 철학은 타경쟁사와의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겠다.

동원F&B의 Vision과 경영이념

동원F&B의 Vision인 '국민건강에 기여하는 First&Best 식품회사'는 고객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 되겠다는 고객에 대한 약속과 정도경영, 건전경영으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는 등 모든 면에서 항상 최고만을 지향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동원F&B의 경영이념은 크게 세 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는 고객에게 기쁨을 주는 경영이다. 고객은 회사의 사업기반이며, 동원F&B의 존재근거이다. 동원F&B는 항상 고객과 생각을 같이 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의사결정을 한다. 고객을 항상 기쁘게 하여 고객과 함께 발전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사례] 종가집 김치의 성공전략 및 일본시장 전략
  • 김치를 상품화시키는데 성공한 대표적인 제품이다. 한 나라의 문화적 특징 그 중에서도 음식의 경우, 세계화를 이루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종가집 김치의 경우 현재 일본시장을 중점으로 중국, 미국, 홍콩 등 11개국의 주요 수출 시장을 가지고 있으며 유사 문화권에서만이 아니라 한 나라의 전통음식 문화가 전 세계적인 구매력을 가지는 매력도를 지닐 수 있음을 말하는 것이다. 우리 조는 일본 진출 사례를 통한 종가집 김치의 마케팅 및 국제경쟁력

  • [경영]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CJ제일제당의 `햇반
  • 기업의 총자산의 효과적으로 이용은 상승하였다.1.3.2 주가정보- 실시간 주가- 발행주식현황- 주주구성2. 경영전략 소개2.1 주요 사업 분야2.1.1 Food & Food Ingredient (식품 사업)⓵ 사업 부문 소개‘한국 전통 식품 및 식문화의 글로벌화를 위해 이들의 제품화를 적극적으로 추진’CJ제일제당의 식품사업은 기업의 모태인 제당과 제분 사업에서 쌓은 발효정제기술 에서 출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1964년 조미료 사업에 진출하여, 복합 조미료 다시다 개

  • [리더쉽] 한국형 리더십의 고찰 -임파워먼트 중심
  • 김주영, 2004, 26, 69, 194)2 과업 지향적(일 중심)리더가 바람직한가? 인간 지향적(관계 중심) 리더가 바람직한가?1. 과업 지향적 리더에 관한 논의경영자는 부의 창출 능력을 극대화하는 사람이다. 즉 한 기업의 경영자는 기업의 주주, 고객, 종업원, 공급자 등 해당 기업과 일정의 이해관계를 가지고 있는 모든 불특정 다수의 이익이 상호간 최선의 균형을 이루도록 기업의 제반을 이끌어 가는 사람인 것이다. 결과적으로 경영자는 단기적인 결과와 장기

  • [인사관리 리더십] Fiedler 피들러의 상황적합이론
  • 사례 연구4. 리더십 사례 연구(1)삼천리제약 김태성 대표이사 “우리나라 사람들이 ‘AIDS’에 대해 잘 모르는게 두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에이즈가 당뇨병이나 고혈압처럼 약을 먹으면 거의 치료되는 병이라는 점, 또 하나는 전세계에서 쓰이는 가장 중요한 AIDS치료제의 원료가 대부분 우리나라에서 생산된다는 겁니다.”삼천리그룹 계열의 제약회사인 삼천리제약의 전문 경영인 김태성(金泰星55) 대표이사. 대학시절 전공은 화학공학. 제일제당이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경영학도 뿐만 아니라보다 주도적이고 의미 있는 삶을 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책에서 정말 아쉬운 점은 작가가 소개하는 모든 예시가 ‘삼성’에 국한되어 있다는 것이다. 물론 삼성은 그때나 지금이나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강ㆍ최고의 기업이고 모두가 꿈꾸는 그야말로 드림기업이다. 작가 역시 삼성이라는 회사에서 근무하다보니 당연히 자기의 회사의 사례를 잘 아는 것은 맞다. 다만 사례가 이미대한민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