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전략] 서울시 오페라하우스 홍보플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말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2. PR 조사 방법

Ⅱ. 본문- 서울시 노들섬 오페라 하우스 PR

1. 문제 진술
2. 상황 분석
1) 조직분석
2) SWOT 분석
3) 내부상황 분석
4) 외부상황 분석
3. 문제 진단 및 목표와 공중 설정
4. 전략
5. 전략별 프로그램

Ⅲ. 결론 및 평가
본문내용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왜 오페라 하우스 PR 인가?

서울시에서 진행 중인 ‘하이서울’ 사업의 일환으로 한강 노들섬에 서울을 랜드 마킹
할 만한 오페라 하우스 건립을 추진 중이다. 언론에서 보도 된 적도 많았고 사실상 지금까지 서울시에서 추진한 사업 중 가장 큰 프로젝트 중의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이 사업에 대해 제대로 아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우리조가 이대 언론 홍보 영상학부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간략한 설문 조사 결과만 보더라도 오페라 하우스에 대해 모르는 답변이 70%, 들어는 본 것 같다는 답변이 15%로 대부분은 잘 모르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되었고, 그나마 어느 정도 알고 있다는 답변은 약 10% 정도로 아주 미비한 수준이었다. 물론 이대 언론 홍보 영상학부 학생 100명에게는 큰 대표성이 없으므로 설문 조사의 표본 집단으로서의 기능은 갖지 못하나 오페라 하우스 건립에 대한 PR이 얼마나 미비한가를 간적접으로 알아볼 수 있는 하나의 예는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조는 현재 진행 중인 오페라 하우스 PR을 맡아 오페라 하우스가 건립 완공되는 2010년까지 인지도를 목표 공중을 대상으로 2005년 5월 대비 70%까지 상승 시킬 것을 목표로 오페라 하우스 PR을 맡게 되었다.
참고문헌
- 한국문화정책개발원
<국내 대형 복합 문화예술공간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연구>, 유민영

- 한국문화예술진흥원
<한국 문화예술회관의 접근성에 따흔 문제점에 대한 연구>, 문태영
<도시 맥락적 간점에서 본 문화공간의 의미-예술의 전당을 중심으로>,
송정화, 김영욱, 이현수

-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
-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 그 외 본문 신문 기사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개발] 한강 르네상스 프로젝트
  • 플랜(안)」.http://www.seoul.go.kr/. 2007.유혁근.「부산항 미항개발 중장기발전 연구 보고서」.국토해양부.2008.p56~p59.윤도진 기자.「(서울 체인지업!)②‘초고층’ 수직도시의 明暗」.『이데일리뉴스』.2009.5.12.이광문.「한강 르네상스에 녹아있는 자연관」.http://www.cyworld.com/sudjinn/2260183. 2008.10.30.이동숙 기자.「한강의 밤이 달라진다.」.http://blog.daum.net/yyj7565/5877988.2007.9.04.최도석.「호주 시드니항 달링하버 재개발 탐사 1주일」.부산 발전 연구원.2007.최영

  • `디자인서울`의 장점과 그에 대한 사례
  • 서울시의 노력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물론 디자인서울사업총괄본부의 노력만으로 이루어지지도 않을 것이다. 도시 디자인은 생활속에 녹아 있으며 그 생활속에는 서울시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따라서 거대한 실체를 빚어내기 위해서는 서울시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 과거 우리나라는 모든 세계가 집중할 정도로 엄청난 경제의 성장을 이루었다. 이러한 과거의 경험으로 미루어 봤을 때 우리나라는 저력

  • [관광자원개발론] 포천시 문화관광 발전방안
  • ,『2002년 경기북부지역 도민문화수요 실태조사 보고서』, 2002.10.26문화재청,『문화재 보존관리 및 활용에 관한 기본계획』문화재청, 문화재관게법령집,2003.7이기수,『통일시대 문화수용의 주체, 경기북부의 문화발전 방향』『기전문화예술』,2002.11 한국역사민속학회문호재청, 「중요무형문화단체종목조사보고서』, 2003 황종환,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향토지적재산 관리 전략』(향토지적재산교육자료1)재단법인 한국지적재산관리재단 팜플렛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홍보전략 디자인을 보기 위해 대학로나 동대문에 나가 문화와 사회의 흐름을 읽어내고, 더 나아가 좋은 아이디어가 발견되면 항상 메모하는 습관, 스크랩하는 습관이 있으며 사물을 똑바로 바라 볼 수 있는 냉철함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성격 장단점 34고집이 센 편이며, 매우 사교적이라 처음 보는 사이라도 먼저 웃으며 말을 건네는 편입니다. 이것은 어색한 분위기를 무척이나 싫어하는 성격도 포함됩니다.뭐든 시도하는 것을 좋아하는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전략의 핵심은 현지화”라면서 “세계 25개국에 있는 29개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거점 상황에 맞는 전략을 추구하면서 세계적인 광고인들의 영입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낙회(우측) 제일기획 사장과 헤레지 안드레아 스틸라치 CEO가 조인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뉴시스 박상권기자 kwon@newsis.comSKC, 美조지아공장 복합소재단지화 제2도약 시동 SKC가 미국 조지아주 필름공장을 확장, 폴리우레탄시스템하우스공장과 태양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