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전략] 서울시 오페라하우스 홍보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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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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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는 말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2. PR 조사 방법
Ⅱ. 본문- 서울시 노들섬 오페라 하우스 PR
1. 문제 진술
2. 상황 분석
1) 조직분석
2) SWOT 분석
3) 내부상황 분석
4) 외부상황 분석
3. 문제 진단 및 목표와 공중 설정
4. 전략
5. 전략별 프로그램
Ⅲ. 결론 및 평가
- 본문내용
-
1. 프로젝트 선정 이유: 왜 오페라 하우스 PR 인가?
서울시에서 진행 중인 ‘하이서울’ 사업의 일환으로 한강 노들섬에 서울을 랜드 마킹
할 만한 오페라 하우스 건립을 추진 중이다. 언론에서 보도 된 적도 많았고 사실상 지금까지 서울시에서 추진한 사업 중 가장 큰 프로젝트 중의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이 사업에 대해 제대로 아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우리조가 이대 언론 홍보 영상학부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간략한 설문 조사 결과만 보더라도 오페라 하우스에 대해 모르는 답변이 70%, 들어는 본 것 같다는 답변이 15%로 대부분은 잘 모르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되었고, 그나마 어느 정도 알고 있다는 답변은 약 10% 정도로 아주 미비한 수준이었다. 물론 이대 언론 홍보 영상학부 학생 100명에게는 큰 대표성이 없으므로 설문 조사의 표본 집단으로서의 기능은 갖지 못하나 오페라 하우스 건립에 대한 PR이 얼마나 미비한가를 간적접으로 알아볼 수 있는 하나의 예는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조는 현재 진행 중인 오페라 하우스 PR을 맡아 오페라 하우스가 건립 완공되는 2010년까지 인지도를 목표 공중을 대상으로 2005년 5월 대비 70%까지 상승 시킬 것을 목표로 오페라 하우스 PR을 맡게 되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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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문화정책개발원
<국내 대형 복합 문화예술공간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연구>, 유민영
- 한국문화예술진흥원
<한국 문화예술회관의 접근성에 따흔 문제점에 대한 연구>, 문태영
<도시 맥락적 간점에서 본 문화공간의 의미-예술의 전당을 중심으로>,
송정화, 김영욱, 이현수
-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
-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 그 외 본문 신문 기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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