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비평] 주말섹션의 명품소비문화기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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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 연구목적
CHAPTER 2 – 연구가설
CHAPTER 3 – 연구결과
CHAPTER 4 –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연구 주제 및 목적
명품소비문화기사의 분석을 통해, 일간지주말섹션이
생산하는 숨은 이데올로기를 파악

명품의 정의

뛰어난 물건(작품)
훌륭하기 때문에 이름이 난 물건(국내-해외유명브랜드)
명품은 한국과 일본의 독특한 문화(<->영어권의 럭셔리)
사회의 상류층에 소속된 자기 자신의 이미지를 구입

언 론
신문과 방송과 같은 대중매체로 사회의 공기로써 정보제공 및 전달의 기능
다른 한편으로 이윤을 추구하는 이익집단.

명품소비문화기사 코딩
조중동 3개 일간지 주말섹션속의 명품소비문화 기사 코딩(3개월).
커버스토리-여행-푸드-패션 의 4개 카테고리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신화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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