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 버치힐 콘도미니엄 문제점 및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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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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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1.연구배경
2.연구목적
3.연구방법
Ⅱ.본론
1.버치힐 콘도미니엄 소개
2. 버치힐 콘도미니엄 개발과정
3. 버치힐 콘도미니엄의 특징
1) 버치힐 운영현황
2) 버치힐 차별화 포인트
3) 버치힐 마케팅 전략
4. 버치힐 콘도미니엄이 용평리조트에 미치는 영향
1) 긍정적 영향
2) 부정적 영향
Ⅲ.결론
1) 앞으로의 전망 및 운영방안의 제시.
2) 시사점
3) 연구의 한계점
- 본문내용
-
Ⅰ.서론
1.연구배경
IMF이후 우리의 사회 전반적인 생활수준은 크게 향상되었다. 주 5일제 근무의 본격적인 시행이 현실화됨에 따라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도시 거주자들의 열악한 주변 환경에 대한 불만은 더욱 증대되고 있다. 도시 거주자들의 주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도시사람들은 답답한 도시의 아파트를 떠나 가족과 함께 여행을 하기를 원하는 관광선호패턴의 변화를 가져오게 하였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여행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시설중의 하나인 숙박시설 즉, 리조트와 콘도 산업도 함께 변화하고 있으며 그 대표적인 예로 용평리조트의 버치힐을 들 수 있다.
버치힐은 다양한 여가활동이 가능한 국내최고의 종합리조트라는 모토아래 미국 비버크릭 리조트를 모델로 개발되어 유럽풍의 시설 및 호텔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경제력 상위 3%에 속한 사람들에게 DM(direct mail)을 보내고 직접 방문하는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한 회원제를 실시함으로써 예약을 통해 리조트 시설을 일시적으로 이용하는 기존방식을 탈피하여 리조트의 개념을 확장, 자기소유 개념을 더함으로써 용평리조트는 타 리조트와는 차별화 되는 고급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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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기만(2002),『관광개발사업경영론: 관광숙박편』, 서광문화사.
- 고상동(1998),『휴양 콘도미니엄 경영론』,百山.
- kotler,philip(2000), 『호텔, 외식, 관광 마케팅』, 석정.
- 용평리조트:
- 김재민(1997), 『관광 숙박시설의 확충 및 개선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 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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